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0세에 65타…미국 시니어투어 매스트 '에이지 슛'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0세에 65타…미국 시니어투어 매스트 '에이지 슛'
    골프에서 자신의 나이 이하 타수를 기록하는 '에이지 슛'(age shoot)은 프로 선수에게도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더 어려워진다.

    70세가 넘어가면 '에이지 슛'은 달성하기 몹시 어렵다.

    미국 골프 채널은 시니어투어인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챔피언스 딕스 스포팅 굿즈 오픈 월요예선에서 올해 70세인 딕 매스트(미국)가 65타를 쳐 '에이지 슛'을 기록했다는 소식을 30일(한국시간) 전했다.

    70타를 쳐도 '에이지 슛'을 달성할 수 있는 매스트는 '에이지 슛' 기준 타수를 무려 5타나 넘어섰다.

    뉴욕의 하이와타 랜딩 링크스에서 이날 열린 예선에서 그는 64타를 친 앨런 맥린(미국)에 이어 2위로 딕스 스포팅 굿즈 오픈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매스트는 PGA 투어와 시니어투어를 합쳐 360번 대회에 출전해 한 번도 우승한 적이 없다.

    이번 딕스 스포팅 굿즈 오픈은 그의 시니어투어 187번째 출전 대회가 된다.

    ,
    다만 그는 PGA 투어 2부인 콘페리투어의 전신 벤 호건 투어에서 4차례 우승했다.

    그는 지난달 시니어 오픈 지역 예선에서도 69타를 쳐 '에이지 슛'을 기록했으나 정작 시니어 오픈 출전권을 따지는 못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축구사랑나눔재단-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3년 연속 아름다운 동행

      KFA축구사랑나눔재단과 사단법인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가 불의의 사고로 그라운드를 떠난 동료들을 향한 따뜻한 동행을 3년 연속 이어갔다. 양 기관은 8일 대한축구협회 풋볼팬타지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전 축구선수 신...

    2. 2

      KLPGA 고지우·고지원 자매, 日히라타그룹과 후원 계약

      고지우·고지원 자매가 일본 가전·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인 히라타그룹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고지우와 고지원은 모자 좌측에 히라타그룹의 로고를 달고 2026시즌 ...

    3. 3

      [골프브리핑] 센텀골프, 전 세계 골프장 실시간 예약 서비스 시작

      세계 100대 골프코스 전문 여행 플랫폼인 센텀골프가 전 세계 실시간 골프장 부킹 예약 서비스를&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