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상권 갖춘 구리갈매 `휴밸나인 라비뉴` 6월 분양 예정
최근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지역밀착형 상권(LSC, Life Style Center)이 주목받고 있다.

지역밀착형 상권은 해당 지역과 지역주민들의 생활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상생해 나가는 상권을 말한다. 또한 지역밀착형 상권은 해당 지역과 지역주민들의 생활 편의성 향상과 상생을 함께 목적으로 한다.

상권분석 전문가는 "오랜 기간 꾸준하고 안정세를 갖춘 지역밀착형 상권에 속한 상업시설이 안정적인 투자와 창업, 점포 발굴 등을 염두에 둔 이들에게 적합하기 때문에 지역밀착형 상권을 갖춘 상업시설에 주목해 보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갈매프에프브이가 갈매지구에서 6월 분양 예정인 구리갈매 `휴밸나인 라비뉴` 상업시설 또한 이러한 이유에 속해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휴밸나인 라비뉴` 구리갈매 지식산업센터 내 마련되는 상업시설로 접근성이 좋은 갈매지구 앞자리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에는 지식산업센터 근로자, 협력 업체 유동 인구를 배후 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주말에는 인근 거주민들까지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지식산업센터 내 근로고정수요만 약 7,300명에 달하며, 사업지가 있는 갈매지구와 인근 갈매 역세권지구의 거주 및 배후수요는 5만8,539명으로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더하면 6만5,839명의 넘쳐나는 다양한 특성을 갖춘 지역 내외 수요층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휴밸나인 라비뉴`는 별내역에서 갈매지구까지 이동하는 약 200m의 도로와 접한 접도형 상업시설로 조성돼 가시성, 노출성, 접근성을 갖췄다.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상업시설로 향후 별내역이 지하철 8호선(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 확충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스트리트형 구조로 설계되는 `휴밸나인 라비뉴`는 많은 유동인구가 예상되는 전면부에는 벽천 공연장, 중앙광장 등을 설계하여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는 집객중심 기능을, 후면부에는 내부 동선유도를 감안한 목적형 MD를 유치하고 걷기좋은 둘레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휴밸나인 라비뉴`는 지식산업센터 총 연면적 14만9,736㎡ 중 1만419㎡의 면적을 차지하며 상업시설과 지식산업센터 모두 정부와 민간이 함께 진행하는 민관합동사업으로 갈매피에프브이가 시행을, 신세계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73-1번지에 들어서 있으며 6월 분양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