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초등 6개교, 주중 하루 '운동부 훈련 없는 날'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초등 6개교, 주중 하루 '운동부 훈련 없는 날' 운영
    광주지역 초등학교 6개교가 주중 하루 '학교 운동부 훈련 없는 날'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14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월곡초, 하남중앙초, 율곡초, 일동초, 농성초, 성진초 등 6개교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주중 하루를 훈련하지 않는 날로 정하기로 했다.

    학교 운동부에 소속된 학생 선수가 주중 훈련과 주말 대회 출전으로 휴식 시간이 없는 점을 고려해 '훈련 없는 날'에는 학생 선수의 성장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은 ▲ 운동 관련 독서·독후활동 ▲ 학생 선수의 꿈 탐색·설계 진로 교육 ▲ 신체 피로도 해소 및 심리적 안정을 돕는 레크리에이션 데이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월곡초 김건우 교사는 "학교 운동부 훈련 없는 날을 활용해 학생 선수들에게 진로·진학 정보제공, 문화체험, 레크리에이션과 같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한다"며 "며 "학생 선수의 성장을 돕고 적절한 휴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과 이병관 과장은 "'학교 운동부 훈련 없는 날' 운영으로 학생 선수에게 적절한 휴식권을 보장하고, 학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선수의 꿈을 실현하는 학교 운동부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교육청은 학교 운동부 훈련 없는 날 시범운영 결과를 보고 다른 학교에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김건희특검, '관저이전 특혜' 김오진 前차관 구속기소

      [속보] 김건희특검, '관저이전 특혜' 김오진 前차관 구속기소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李 대통령 부친 횡령·야반도주" 주장한 전직 언론인 검찰 송치

      이재명 대통령 부친이 담뱃잎 대금을 횡령해 야반도주했다고 주장한 전직 언론인이 검찰에 넘겨졌다.경북 안동경찰서는 26일 이재명 대통령의 부친 고 이경희씨에 대한 허위 사실이 적힌 책을 출간하고, 유튜브에서 관련 내용...

    3. 3

      내란특검, 윤석열에 징역 10년 구형…"반성 없이 불법성 감춰"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체포 방해 및 국무위원 심의·의결권 침해 등 혐의에 대해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다.특검팀은 2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백대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