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10일 ‘엠카운트다운’부터 음악방송 활동 돌입…신곡 `Alcohol-Free` 무대 공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와이스가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해 신곡 `Alcohol-Free`(알콜-프리) 무대를 선사한다.
9일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의 타이틀곡 `Alcohol-Fre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트와이스가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 11일 KBS2 `뮤직뱅크`,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치고 올여름을 사랑의 계절로 장식한다.
트와이스는 9일 오후 3시(미국 서부 시간 기준) 미국 NBC의 간판 프로그램인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K팝 대표 걸그룹`의 매력을 발산했다. 아홉 멤버는 한여름 휴양지의 고급스러운 리조트를 연상케 하는 장소에서 정열적인 라틴 동작에 트렌디함을 가미한 매혹의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달콤한 와인과 칵테일 이름이 차례로 등장하는 후렴구에서는 그 칵테일을 제조하고 마시는 포인트 안무로 듣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하며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했다.
`Alcohol-Free`는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한 `트와이스표 뉴 서머송`이다. 온 세상을 밝게 만드는, 사랑에 빠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노래하며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한 사운드로 듣는 이들을 단숨에 여름 해변가로 이끈다.
신곡은 발매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하며 연속 히트 행진에 청신호를 켰다. 9일 오후 7시 기준 지니뮤직, 벅스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차트와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에 1위로 진입해 2018년 7월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와 2020년 6월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에 이은 `뉴 스테디셀러 서머송`의 탄생을 알렸다.
뮤비 역시 공개 18시간 만인 10일 정오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500만 뷰를 넘어섰다. 같은 날 오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비롯해 영국 3위, 미국 5위 등 전 세계 52개 지역 상위권에 랭크 인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사랑에 취해 점점 고조되는 감정을 다채로운 영상 트랜지션과 색채로 표현한 뮤비는 아홉 멤버의 비주얼과 중남미의 밤 같은 분위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하며 반복 재생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의 특별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새 미니 앨범 `Taste of Love`는 11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0시)에 정식 발매된다. 트와이스는 이번 신보로 일찌감치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하며 미니 9집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 정규 2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에 이어 3연속 하프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