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감사원 "국민의힘 부동산 전수조사 실시 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감사원은 국민의힘이 소속 국회의원들의 부동산 거래·보유의 전수조사를 의뢰한 것과 관련해 "실시할 수 없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감사원은 10일 보도자료에서 "감사원법 제24조(감찰 사항) 제3항은 '국회·법원 및 헌법재판소 소속 공무원은 제외한다'고 명시하고 있다"며 국회의원은 감사원의 직무감찰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사원은 "국회의원 본인이 스스로 감사원의 조사를 받고자 동의하는 경우에도 감사원은 헌법과 법률이 정한 권한과 직무 범위 내에서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출신이라는 이유에서 권익위가 실시하는 전수조사의 중립성은 담보할 수 없다며 감사원에 조사를 의뢰했다.

    감사원의 '전수조사 불가' 입장에 따라 국민의힘은 권익위에 부동산 조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국민의힘 하태경, 다음주 대권도전 선언할 듯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다음 주 중 대권 도전을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하 의원 측은 대선에 출마하는 쪽으로 마음을 거의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부산 지역 3선 의원인 하 의원은 2012년 총...

    2. 2

      [속보] 문 대통령, 이성용 공군참모총장 전역 재가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 사건에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한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의 전역을 재가했다.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3. 3

      [속보] 정은경 "다음달 중순 이후 확진자 큰 폭으로 감소 전망"

      방역당국이 다음 달 중순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 겸 질병관리청장은 10일 정례 브리핑에서 "상반기 접종 목표인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