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도산업 트렌드 한자리에…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16일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도산업 트렌드 한자리에…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16일 개막
    부산시는 16일부터 4일간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2021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연다.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전시회이자 국내에서 유일한 철도 관련 전문전시회로 2003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해 올해 10회째를 맞이한다.

    부산시와 국가철도공단·한국철도공사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철도차량산업협회·한국철도협회·벡스코·메쎄프랑크푸르트코리아가 공동 주관한다.

    산업전에는 95곳 약 810개 부스 규모의 참가가 확정됐다.

    국가철도공단, SR, 부산교통공사 등 철도 시행청은 물론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국내외 철도차량 제조사를 비롯해 LG디스플레이 등 유관 산업군까지 대거 참여한다.

    공동 주최기관인 국가철도공단은 철도 중심 교통체계를 구축하는 공단의 역할을 가상현실(VR), 4D, 홍보영상 등으로 선보인다.

    SR은 열차 이용에 필요한 과정, 서비스 등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토록 전시한다.

    부산교통공사는 전동차 모의 운전 연습, 기관사 MR 교육훈련 체험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내 수소전기 철도차량 기술 선두기업인 현대로템은 친환경 미래 철도 운송 수단인 수소전기 트램 및 수소 충전설비 패키지, 시속 320km급 동력 분산식 고속열차 등을 전시한다.

    철도차량 제작 전문기업인 우진산전은 별내선(서울 8호선) 연장을 위해 신규 개발한 도시철도 차량을 전시한다.

    LG 디스플레이는 철도차량 내 유리에 투명 OLED를 적용하여 기존 철도 유리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개방감을 주는 차별화 된 정보표시기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은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데이로 운영되며, 19일은 일반인 관람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모델하우스 응대 불만에 불 질렀는데…다른 직원 차량 '활활'

      모델하우스 직원의 응대에 불만을 품고 주차된 차량에 불을 지른 50대 남성이 구속됐다.울산 남부경찰서는 2일 일반 건조물 등 방화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이날 오후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

    2. 2

      보이스피싱 3900만원 돌려받은 20대…경찰에 감사 편지 '훈훈'

      보이스피싱 사기 일당들의 협박에 속아 '셀프 감금'한 뒤 수천만 원의 피해를 본 20대 피해자가 경찰의 끈질긴 수사 끝에 피해금을 전액 돌려받은 뒤 감사 편지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2일 대전경...

    3. 3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광일 대표 소환조사

      검찰이 '홈플러스 사태'와 관련해 김광일 홈플러스 대표(MBK파트너스 부회장)을 2일 소환 조사했다. 홈플러스 관련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