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대선경선을 9월 이후로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대선경선을 9월 이후로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김두관 의원(사진)이 "민주당 대선경선을 9월 이후로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집단면역 시점에 국민과 함께 대선경선을 실시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김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9월까지 국민 70%에게 코로나 1차 백신 접종을 완료해서 추석을 추석답게 보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K-방역에 성공했던 문재인 정부는 야당과 보수언론, 일부 자치단체장들의 폄훼와 불신조장을 딛고 완전한 코로나 국난 극복의 길로 나가고 있다"면서 "민주당도 정부의 방역정책과 함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은 대선 승리의 전제다. 정권재창출은 문재인 정부의 최종적인 성공을 의미하기도 한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K-방역에 이어 집단 면역을 성공시켜 코로나 국난을 마무리하는 국가적 드라마, 우리나라 경제가 OECD 국가 중 최고의 성과를 거두는 장면이 민주당 대선경선과 함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 극복 성과를 피부로 느끼고, 빛나는 경제성적표가 가시화될 때까지 민주당의 대선경선을 미뤄야 한다는 주장이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9월 이후 국민 모두가 마스크를 벗고 민주당의 대선경선에 함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우리만의 경선으로는 지난 보궐선거의 아픈 패배를 반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할 때 반드시 승리했다. 민주당의 대선후보들에게 간곡히 호소한다. 승리의 길을 함께 하자"고 덧붙였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