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NK자산운용, 공모주 하이일드 공모펀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NK자산운용, 공모주 하이일드 공모펀드 출시
    BNK자산운용(대표이사 이윤학)은 우선배정 혜택과 함께 하이일드채권에 투자해 기대 수익률까지 높인 ‘BNK공모주하이일드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를 7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일드펀드’는 신용등급 BBB+이하 채권을 45% 이상 보유하고 있으면 공모주식의 5%에 해당하는 부분을 하이일드펀드에 우선 배정하도록 하고 있다. 공모주 우선배정 혜택이 2023년까지 연장됨에 따라 하이일드펀드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BNK자산운용은 올 하반기 공모주 시장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에스디바이오센서를 비롯해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 대어급 IPO(기업공개)가 많을 것으로 예상해 공모주 펀드를 찾는 투자자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펀드 출시를 결정했다.

    BNK자산운용은 이번 공모펀드를 통해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모은 뒤 소프트클로징(일시 판매중단)을 통해 펀드 규모를 유지할 계획이다.

    ‘BNK공모주하이일드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는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을 비롯해 일부 시중은행 및 다수 증권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판매회사에 대한 정보는 출시 이후 금융투자협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공모주 청약에 직접투자 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투자자에게 하이일드펀드가 대안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복수 주관사가 존재하는 기업공개 시 여러 증권사를 통한 중복청약이 금지돼 펀드를 투자처로 찾는 개인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권사 "업무 마비" 하소연…공모주 청약 자격 손본다

      "공모주 청약일에는 다른 업무가 마비될 정도입니다", "고객들이 오시는 건 좋지만, 청약업무 전에 계좌개설부터 도와드리다보면 대기시간이 늘어나서 다른 고객들 불만도 커집니다"….앞으로 공모주 청약에 나서...

    2. 2

      "N수해도 늦지 않았다"…7급 공채 합격자 4명 중 1명은 30대

      2025년도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가 639명으로 집계됐다. 합격자 평균 연령은 28.2세로 지난해(28.4세)보다 소폭 낮아졌고, 이 가운데 20대가 7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인사혁신처는 ...

    3. 3

      [부고] 이해구 前 내무부장관(前 경기지사·국회의원) 별세 外

      ▶이해구 前 내무부장관(前 경기지사·국회의원) 별세, 박경점씨 남편상=10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15일 오전 8시20분 02-3010-2000▶좌성일씨 별세, 좌호철 삼성서울병원 커뮤니케이션팀장 부친상=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