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남부발전, 환경부 '고고챌린지'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승우 사장, 플라스틱 줄이기와 ESG 경영 실천, 탄소중립 기여 약속
    다음 주자 부산시 김윤일 경제부시장, 주택금융공사 최준우 사장 지목
    한국남부발전, 환경부 '고고챌린지' 동참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중간)이 1일 환경부 주관 탈(脫) 플라스틱 운동인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할 수 있는 행동 한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를 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의 지명으로 챌린지를 이어 받은 이승우 사장은 “고고 챌린지 같이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과 사회를 우선 생각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실천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남부발전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근 ‘디지털 혁신으로 친환경 에너지를 선도하는 국민기업’을 새로운 2030 비전으로 선포했다.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전환 선도와 ESG 경영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에너지 공기업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

    이 사장은 고고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일선에서 뛰고 있는 김윤일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과 국민의 행복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을 지목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남부발전, 저소득층 학생 위한 노트북 지원

      코로나19 극복 위한 임직원 급여반납분 활용해 취약계층 교육환경 개선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가운데)은 박재범 부산시 남구청장(오른쪽)과 노희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장(왼쪽)과 전달식을 가졌다. 남부발전 ...

    2. 2

      한국남부발전, 탄소중립기금으로 아프리카 아이들 돕는다

      P4G 파트너십 선정사 요크와 ‘솔라카우 설치’ 후원 업무협약 체결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태양광 배터리 충전소 설치로 교육복지 향상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탄소중립 실현을 ...

    3. 3

      한국남부발전, 상생 위한 노사협력 선언

      2030 비전 달성 위해 탄소중립, ESG 경영, 행복한 일터 조성에 협력 사진설명: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가운데)과 송민 한국남부발전노동조합 위원장(왼쪽), 한국발전산업노동조합 제용순 남부발전본부장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