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코로나 접종에 타이레놀 품귀…약사들 추천한 대체 약은? [건강!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 통증 등 경미한 이상반응이 일어날 경우를 대비해 미리 진통제를 구비해두려는 수요가 늘면서 타이레놀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백신 접종 후 일어날 수 있는 발열 등 증세에 타이레놀이 효능이 있다는 인식 때문이다.

    앞서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겪는 환자들에게 해열진통소염제 ‘이부프로펜’(ibuprofen)을 선택하지 말고, ‘아세트아미노펜’을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타이레놀의 주요 성분으로 발열과 두통, 신경통, 근육통 등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는 해열진통제다.

    하지만 타이레놀을 대체할 수 있는 해열진통제 종류가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굳이 타이레놀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는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코로나 접종에 타이레놀 품귀…약사들 추천한 대체 약은? [건강!톡]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열이 날 때 복용할 수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해열진통제는 다국적 제약사 얀센의 ‘타이레놀’ 외에도 여러 개가 있다"면서 "국내에서 허가받은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일반의약품에 대한 정보를 의약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타이레놀이 품절일 경우 대체 가능한 약은 조아제약 나스펜연질캡슐, 다산제약 다산아세트아미노펜정500밀리그램, 동광제약 동광아세트아미노펜정 160밀리그람, 안국약품 라페론8시간이알서방정650밀리그램, 바이넥스 루트펜325밀리그램정 등 무수하다. 방문한 약국에 해당 성분의 약이 구비됐는지, 자세한 효능 등에 대해서는 약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이미나 기자
    정치 사회 연예 핫한 이슈만 다루는 이미나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ADVERTISEMENT

    1. 1

      美 '백신복권' 첫 당첨자 발표…"나 백만장자 됐다" 환호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 복권을 지급하는 인센티브제도로 무려 11억 원에 달하는 '백신복권' 당첨금액을 타게 된 당첨자가 나왔다.뉴욕타임즈 등의 현지 ...

    2. 2

      '올림픽 코앞인데'…日 긴급사태 내달 20일까지 연장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긴급사태 조치를 내달 20일까지 연장한다.27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전국 47개 도도부현(광역자치단체) 가운데 도쿄 등 9개 지역에 발효 중...

    3. 3

      "보건소 직원, 침 묻혀서 아기수첩 넘겨…제가 예민한 건가요"

      생후 한 달 된 아기의 B형간염 2차 접종하러 보건소를 찾은 엄마가 황당한 사연을 겪었다.최근 집 근처 보건소를 찾은 A 씨는 주사를 다 맞힌 보건소 직원이 갑자기 마스크를 벗고 손에 침을 묻혀 아기 수첩을 넘기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