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2021 개최




5월 24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2021 개최



<한국>

오늘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이 가상 쇼케이스를 통해 북미 시장에 아이오닉5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3분기부터 아이오닉5를 미국에서 판매할 계획입니다. 현재 아이오닉5의 사전 계약대수는 4만대 이상으로 올해 생산 목표를 넘어선 상태입니다.

이어서 금융감독원이 디스커버리펀드 판매사인 기업은행에 대한 분쟁조정위원회를 오늘 개최할 예정입니다. 디스커버리 펀드는 기업은행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판매한 펀드입니다. 미국 운용사가 펀드 자금으로 투자한 채권을 회수하지 못해 환매가 지연됐고 기업은행이 투자자에게 원금의 최대 50%를 선 지급한 바 있습니다.

또 농식품부가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배달앱을 활용한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농식품부는 이번 지원에 총 사업비 440억원 중 40%를 우선 배정한 상태며 남은 예산은 추후 대면 외식 할인 지원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코인데스크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컨센서스 2021`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브레이너드 연준 이사와 캐시우드,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 등이 기조 연설자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브레이너드 연준 이사가 디지털 통화 도입에 대한 연준의 입장을 밝힐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또 오늘 4월 시카고 연방 국가 활동지수가 발표될 계획이고 클리블랜드를 비롯해 애틀란타, 캔자스시티 연은 총재의 연설도 예정돼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일 증시가 오늘 쉬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