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수능 국어영역 문학 만점을 원한다면, 천재교육 `해법문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능 국어영역 문학 만점을 원한다면, 천재교육 `해법문학`
    매년 수험생들을 긴장시키는 것은 올해 수능이 얼마나 어려울지에 대한 변수이다. 특히 수능에서 국어영역이 상위권을 선별하는 요소로 작용하면서, 많은 수험생들은 국어영역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수능 국어영역에서 독서의 경우, 어떠한 지문이 나올지 비교적 예측하기 어려우나 문학의 경우는 시험에서 출제되는 작품이 비교적 한정되어 있다. 문학은 그동안 출제되었던 기존 수능시험과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에서 나올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간 출제되었던 작품의 수와 교과서에 실린 문학 작품의 숫자가 방대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혼란을 느낀다. 문학작품은 단순히 암기를 열심히 한다고 해서 고득점을 장담받을 수 없는 과목으로, 꾸준하게 다양한 작품을 자세하게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천재교육이 출간한 해법문학 세트는 문학을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하나의 해법으로 작용하고 있다.

    천재교육의 해법문학은 실제 시험 출제율이 높았던 작품과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 등 875편을 모두 깊이 있게 분석하며 수록했다. 그간 출제된 문학 작품의 핵심내용을 분석하고 연관 작품 간 상세하게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여 실전 문제 풀이에 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작품 설명이 쉽고 자세하여 처음 접하는 문학 작품이라고 하더라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문학은 매일 빠지지 않고 한 작품이라도 더 꾸준히 공부해야 하는 태도가 중요한데, 천재교육의 해법문학은 이러한 학생들의 학습 태도 형성에 도움을 준다.

    책만 펼치면 수능 국어영역에 필요한 문학 작품을 바로 접할 수 있도록, 방대한 자료를 자랑하는 천재교육의 해법문학은 총 5종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고전 산문 129편, 고전 시가 226편, 수필·극 144편, 현대 시 245편, 현대소설 131편이 수록되어 총 875편의 문학 작품이 수록되었다. 한편 천재교육의 해법문학은 낱권과 세트 구성으로 각각 구매가 가능하며, 공식 스토어 및 전국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