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수서 일가족 10명 무더기 확진…학교 5곳 전수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여수에서 일가족 10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여수서 일가족 10명 무더기 확진…학교 5곳 전수검사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19일 60대 A씨(여수 184번)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이날 가족 9명(여수 185∼193번)이 추가로 감염됐다.

    A씨는 지난 14일 근육통 등 증상을 보여 19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어 A씨와 함께 사는 딸과 사위, 손자 등이 잇따라 감염돼 모두 9명이 이날 확진됐다.

    여수시는 이날 손자들이 다니는 초·중·고교 등 5곳을 대상으로 2천여명에 대해 출장 검사를 벌였다.

    해당 학교들은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는 등 방역을 강화했다.

    여수에서는 지난 2일 유흥업소발 감염을 시작으로 요양병원과 마사지업 등 생활 속 감염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수시는 4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했으며 23일까지 '여수 시민 긴급 멈춤 주간'으로 정하고, 캠페인과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탐 보길 잘했네"…과탐 버린 학생들 성적 봤더니 '깜짝' [이미경의 교육지책]

      2026학년도 대학입시 정시모집에서 과학탐구 대신 사회탐구를 선택한 이른바 ‘사탐런’ 학생들이 정시 지원에서 유리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략적으로 사회탐구를 선택한 학생들의 성적 향상 폭...

    2. 2

      평택 미군기지로 필로폰 들여온 美 군무원 징역형 확정

      군사우편을 통해 평택 미군기지로 약 13만 명이 투약할 수 있는 대량의 필로폰을 들여온 미군 군무원에게 징역형이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마약·향정) 혐의로 기소된 ...

    3. 3

      [단독] 정부, 17년 만에 사립대 등록금 규제 완화한다

      교육부가 17년간 이어져 온 사립대학에 대한 등록금 규제를 완화한다. 등록금을 인상하는 대학에 대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