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감찬 부산은행장, 플라스틱 저감운동 '고! 고! 챌린지'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플라스틱 줄이GO! 그린 부산 만들GO!’을 슬로건으로 정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등 환경보호 실천 약속
    6월부터 업사이클링 물품을 기부하는 ‘리플(RE : Plastic) 캠페인’ 시행
    안감찬 부산은행장, 플라스틱 저감운동 '고! 고! 챌린지' 동참
    안감찬 BNK부산은행장(사진)은 20일 플라스틱 저감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SNS 등을 통해 약속하는 ‘탈(脫)플라스틱 실천 캠페인’으로 지난 1월 환경부에서 시작됐다.

    안 행장은 ‘플라스틱 줄이GO! 그린 부산 만들GO!’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탈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했다. 그는 “앞으로 부산은행 임직원과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그린(Green)부산을 만들기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안 행장은 올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조직인 사회적가치실을 신설한 벡스코의 이태식 대표이사,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업사이클링하여 원사를 제조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인 우시산 변의현 대표, 부산바다에서 발생하는 해양 쓰레기를 수집해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이티씨블랭크 최명지 대표를 다음주자로 지목했다.

    부산은행은 ‘푸르게, Green(그린) 부산!’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하고 미세먼지 저감사업, 동백상징숲 조성, 환경을 테마로 한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지역사회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오는 6월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커피잔을 수거하고 업사이클링을 통해 해당 물품을 지역 저소득층 아동에 기부하는 리플(RE: Plastic)캠페인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사진)은 18일 자치분권의 본격적인 시작이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을 가져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에 동참했다.장 회장은 이날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2. 2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그룹 SNS 통해 환경보호와 그룹의 ESG 경영 실천 약속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사진)이 13일 환경부가 추진하는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지난 1월에 시작된 &lsqu...

    3. 3

      부산은행, 챌린지 적금 '40주 챌린지 위드 CGV' 이벤트 실시

      27일 출시되는 챌린지 적금에 이벤트 연계최대 6만9000원 CGV 혜택 및 TOSS포인트 제공BNK부산은행은 CJ CGV㈜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적금을 가입하고 매주 5만원 이상 불입하면 3주마다 혜택을 제공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