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어려운 이웃 품어준 불교계에 감사…원력으로 코로나 이겨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 대통령 "어려운 이웃 품어준 불교계에 감사…원력으로 코로나 이겨낼 것"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처마 끝 풍경소리같이 맑은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품어주신 스님들과 불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서로의 마음이 다르지 않다”라는 글에서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연등회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되는 큰 경사에도 올해 연등행렬 취소하고 온라인 봉축행사를 진행하기로 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방역을 위해 법회와 행사를 중단하면서도 스님들은 산문을 활짝 여셨다”며 “의료진과 방역진, 여행업계와 소상공인, 문화예술인 같은 분들에게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개방해 평화와 안식을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체와 함께해주시는 마음에 존경을 표한다”며 "서로의 마음이 다르지 않다는 자비의 실천에 부처님도 염화미소를 짓고 계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 "어려운 이웃 품어준 불교계에 감사…원력으로 코로나 이겨낼 것"
    그 힘으로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문 대통령은 "행복한 세상을 기원하며 밝혀주시는 ‘희망과 치유의 연등’은 서로의 마음과 세상을 환하게 이어 비춰주고 있다"며 " 원력으로 우리는 코로나를 이겨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시, 中 최대 IT기업 텐센트와 스마트관광 서비스 구축

      서울시가 중국 3대 정보기술(IT)회사 텐센트와 스마트관광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 관광시장 재개에 앞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서울여행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관광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고품질 서울여행 콘텐츠 발굴을...

    2. 2

      송준영 "남극 코로나 청정지역…비행기 탑승 거부당해"(아무튼 출근)

      남극 장보고 과학기지 연구대원 송준영이 코로나로 인해 비행기를 타지 못해 80일에 거쳐 귀국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18일 오후 방송된 MBC '아무튼 출근'에서는 장보고 과학기지 연구대원 송준영이 ...

    3. 3

      '코로나 악재' 인도, 대형 사이클론으로 24명 사망

      인도에서 대형 사이클론으로 24명 이상이 숨지고 90여 명이 실종됐다.18일 AFP통신에 따르면 사이클론으로 인해 담 붕괴 등으로 24명 이상이 숨졌다. 아울러 안전한 병원으로 대피하지 못한 코로나19 환자도 목숨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