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H, 용인플랫폼시티 'GTX 기반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H(경기주택도시공사)는 경기용인 플랫폼시티를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기반의 교통허브, 경제자족, 친환경 도시를 목표로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한다.


    18일 GH는 경기 용인플랫폼시티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이 같이 밝혔다.


    경기도
    , 용인시, 용인도시공사 등이 함께 추진하는 경기 용인플랫폼시티를 GTX 기반의 교통허브, 경제자족, 친환경 도시를 목표로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GH는 교통허브 구축을 위해 GTX, 분당선, 광역·고속버스를 연계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경제자족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약 44규모의 첨단지식산업용지와 첨단제조산업용지에 대한 개발계획도 수립중이다.


    해당 용지에 반도체 소(소재, 부품, 장비) 산업과 기존 테헤란로와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신성장 고부가가치 기업을 적극 유치해 3기 신도시의 대표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GH는 이를 위해 한국반도체산업협회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입주수요 및 니즈를 조사하고 있으며, 기능별 적정 입지 및 최적 규모 배분 등을 포함한 단지조성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앵커시설을 유치하고 업종별 기업활동 지원방안을 별도로 마련하여 기업의 입주를 촉진할 계획이다.

    GH는 아울러 자족시설 종사자를 위해서 공동사업시행자와 협의해 전체 약 1.1만세대의 50% 이상을 기본주택, 행복주택 등 공공주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로 인한 고용창출 효과는 약 1만5000명 이상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용인 플랫폼시티는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 약 2,75에 약 6.3조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추진 중인 도시개발사업이다.

    2021
    1월 구역지정이 승인되었으며, 2021년 하반기 개발계획 수립, 2022년 실시계획 인가, 2023년 부지조성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GH(경기주택도시공사), 남양주 다산신도시 내 상업용지 11필지 공급

      GH(경기주택도시공사)는 남양주시 다산신도시내 상업용지 등 11필지를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12일 발표했다. 경쟁입찰 방식 공급 토지는 상업용지 2필지, 주차장용지 3필지, 주유소용지 1필지...

    2. 2

      GH, 임대주택 인명피해 예방 '화재피난 안내시설' 강화나서

      GH(경기주택도시공사)는 화재피난 안내시설을 강화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는 공사가 관리하는 임대주택의 화재발생 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다. GH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임대주택 입주자가 화...

    3. 3

      GH, 오는 23일까지 '블라인드 방식으로 신입직원 80명 공채'

      GH는 신입직원 80명을 공개채용하기로 하고 오는 23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제공GH(경기주택도시공사)는 신입직원 80명을 블라인드 방식으로 공개채용 한다. 이는 기본주택과 3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