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 4중 필터 냉온 정수기…"올 여름 시원하게"
정수기 업계는 통상 여름이 성수기다. 깨끗하고 시원한 물과 얼음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인 현대렌탈케어는 이런 수요를 빨아들이기 위해 오염에 강한 저수조형 정수기를 전면에 내세웠다. 정수기를 필두로 공기청정기와 비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상품군을 렌털 서비스 기반으로 제공하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한다는 각오다.

○‘UV LED’ 갖춘 ‘더슬림 아이스’

현대렌탈케어는 저수조형 정수기 ‘큐밍 더퓨어 베이지’ 냉온 정수기를 최근 선보였다. ‘큐밍 더퓨어 베이지’는 무광의 베이지 색상으로 4중 필터 시스템과 저수조통 전체에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주방이나 수납장 상부에 설치하는 카운터형과 일체형 거치대가 포함된 스탠드형 등 두 가지 유형 중 고를 수 있어 가정과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4중 필터 냉온 정수기…"올 여름 시원하게"
이 회사는 큐밍 더퓨어 베이지의 렌털 고객에게 ‘현대큐밍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큐밍 매니저가 4개월에 한 번씩 방문해 정수기 필터 및 외부에 노출돼 있어 상대적으로 오염되기 쉬운 코크(출수 부분)를 교체해주는 등 종합적인 위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수기 사용량이 많아 추가 관리를 받고 싶은 고객이라면 2개월 단위의 유료 케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저수조형 정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가로 폭이 23㎝ 수준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큐밍 더퓨어 베이지’의 월 렌털료(카운터형 기준·의무사용기간 36개월)는 2만1900원이다. 의무 사용기간을 48개월 또는 60개월로 연장하면 각각 월 렌털료에서 1000원과 2000원이 추가로 할인된다.

‘큐밍 더슬림 아이스’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여름철을 겨냥한 얼음 정수기다. 냉수·온수·정수뿐 아니라 얼음까지 모두 직수로 만드는 직수형 얼음 정수기다. 직수로 얼음을 만들 경우 물탱크에 저장된 물로 제빙하는 제품 대비 세균 번식 위험성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정수기는 ‘자동 UV(자외선) LED(발광다이오드) 케어’ 기능도 갖췄다. UV LED 빛을 하루 12번(2시간마다 13분씩) 쬐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 증식을 막아준다. 하루에 한 번 물이 지나가는 유로관 전체를 비워 물고임을 방지하는 ‘24시간 자동 클린 시스템’도 적용됐다. 월 렌털료는 4만5900원(의무사용기간 36개월 기준)이다.

○5월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

공기청정기 시장에선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사진)를 앞세워 프리미엄급 제품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프리필터, 기능성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등 4단계 필터가 양쪽에 탑재돼 빠르게 공기를 정화해준다.

미세먼지 집진필터에는 필터에 흡입된 공기 속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내는 ‘고성능 집진필터’를 적용했다. 미세먼지 인식 성능 강화를 위해 극초미세먼지(1㎛ 이하)를 감지할 수 있는 고성능 센서도 탑재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프리미엄형 제품 차별화를 위해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타공 방식의 디자인이 아니라 블레이드형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에 따라 자체 실험한 결과 동일한 규격의 타공 방식 설계보다 집진 성능도 최대 19%가량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월 렌털료는 3만4900원이며 의무사용기간은 36개월이다.

현대렌탈케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도 렌털이 되나요’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행사기간 중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렌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렌털료 할인을 해주는 서비스다. ‘더슬림 아이스’, ‘더슬림 플러스’ 등 정수기에 대해 월 렌털 이용료 최대 9000원 할인 또는 6개월치(3·13·25·37·49·60개월차) 렌털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를 설치하는 고객에게는 5개월치(3·15·30·45·60개월차) 렌털료를 면제해주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렌털 제품의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