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저금리 대출 갈아타요" 충북서 보이스피싱 수거책 13명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금리 대출 갈아타요" 충북서 보이스피싱 수거책 13명 검거
    저금리 대출상품으로 바꿔주겠다고 접근해 수억원을 챙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조직의 현금 수거책들이 잇따라 경찰에 검거됐다.

    10일 충북경찰청은 지난달 7일부터 한 달간 전화금융사기범 13명을 검거해 전원 구속했다고 밝혔다.

    또 피해 금액 5억3천900만원 중 6천300만원을 회수했다.

    이들은 저금리 대환 대출해준다고 속인 피해자한테서 현금을 편취하고 이에 대한 수당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보이스피싱 조직은 금융기관을 사칭하거나 정부 지원으로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며 피해자들에게 기존 대출금을 현금으로 갚으라고 유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대출금을 현금으로 상환하면 저금리 상품으로 바꿔준다는 제안은 전형적인 보이스피싱 수법"이라며 "돈을 보내라는 전화는 일단 끊고 해당 기관에 반드시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인 전두측두엽치매, 서양과 증상 달라…한국형 기준 필요

      한국인 전두측두엽치매 환자의 증상은 서양 환자와 뚜렷하게 다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기존 국제 진단 기준만으로는 한국인 환자를 정확히 진단하는 데 한계가 있음을 보여준 것으로, 한국형 진단 기준 마련의 필요성이 ...

    2. 2

      식욕억제제도 처방 전 투약내역 확인 대상에 포함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 확인 제도’의 대상 성분을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디에틸프로피온 등 식욕억제제로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여러 의료기관을 돌며 과다 처방받는 일명 &...

    3. 3

      [포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나타난 산타

      1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메인수조에서 산타와 루돌프 복장을 한 아쿠아리스트들 방문객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산타와 루돌프로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