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라팡, 10일 새 디지털 정규 앨범 ‘Forever You’ 발매…힐링 선사 예고


작곡가 겸 싱어송라이터 라팡(lapin)의 신보가 베일을 벗는다.

라팡은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정규 앨범 ‘Forever You(포에버 유)’를 발매한다.

‘Forever You’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찾는 라팡의 철학적 질문이 담겨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다시 한번 그대’는 라팡의 오랜 친구이자 동료인 가수 제이(J.ae)의 피처링으로 탄생했다. 앞서 라팡과 제이는 ‘별의 별’이란 곡에서도 함께 하며 리스너들에게 힐링 메시지를 선사한 바 있다.

다시 한번 제이의 목소리로 탄생한 라팡의 신곡 ‘다시 한번 그대’는 유려하고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제이의 감성적 보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곡으로, 사랑을 갈망하는 마음을 반복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수록곡 ‘Neversay Goodbye(네버세이 굿바이)’와 ‘Hymn Medley(힘 메들리)’에는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건반 연주자 김장원이 힘을 더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피아노 연주자이기도 한 라팡은 피아노 연주 앨범 등을 발표하며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고, 이번 앨범에서도 직접 피아노와 신디사이저를 연주했다.

‘Forever You’는 지난 2018년 8월 발매한 정규앨범 ‘해피타임’ 이후 라팡이 약 2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동안 ‘별의 별’, ‘머물러줘요’, ‘Everyday(에브리데이)’ 등 부드럽고 감수성 어린 음악으로 리스너들에게 힐링을 전했던 라팡은 이번 앨범에서도 전작의 감동을 재현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Mnet에서 방영된 작곡가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슈퍼히트’의 우승자이기도 한 라팡은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 OST인 백아연의 `눈물도 사랑인걸`, `힐러` OST인 벤의 `YOU(유)`, `화정` OST인 박정현의 `가슴에 사는 사람` `딴따라` OST인 수란의 `너의 꿈에` 등을 통해 수많은 가수와 드라마에 생명을 불어넣은 작곡가로도 유명하다.

라팡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앨범은 `라팡(토끼)`이라는 이름처럼 추억과 순수함을 담은 음악으로 각박한 시대에 작은 위안을 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라팡의 새 디지털 정규 앨범 ‘Forever You’는 10일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