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달 파이낸스, 탈중앙 볼트 토큰화 프로토콜 APYSwap과 파트너십 체결
탈중앙 금융(DeFi) 보험 프로토콜 타이달 파이낸스(Tidal Finance)가 볼트 토큰화 프로토콜 APYSwap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볼트(Vault)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탈중앙 금융(DeFi) 상품의 일종으로, 예치 이자를 자동으로 원금에 더하고, 예치를 반복해 복리 방식으로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수익을 안겨준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PYSwap은 자사 제품에 타이달 파이낸스의 크로스체인 보험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사용자들이 더 안전하게 서비스 이용을 하거나, 토큰화된 볼트를 서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한 타이달 파이낸스는 최근 폴리곤(구 매틱)으로부터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대상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고 있다.

또한, 타이달 파이낸스는 현재 런칭된 테스트넷 버전의 제품을 사용해 다양한 활동을 하거나 버그를 발견하는 사용자에게 총 1,100만원 상당의 보상을 지급하는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메인넷 개발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테스트넷 상에 런칭된 타이달 파이낸스의 보험 프로토콜은 180개가 넘는 테스트 계정과 1만번이 넘는 트랜잭션이 발생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타이달 파이낸스 팀은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우리는 디파이(탈중앙 금융, DeFi)가 더욱 안전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APYSwap 플랫폼에 타이달 파이낸스의 보험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일종의 보안 레이어를 추가함으로써, APYSwap 플랫폼은 더 많은 사용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