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바이든 대통령 연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월 28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바이든 대통령 연설
<한국>
오늘 정보 서비스업체 쿠콘이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입니다. 쿠콘은 현재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는데, 확정공모가는 4만 5천원으로 공모금액은 753억원 규모입니다. 또 SK그룹 계열의 배터리 소재 전문업체 SK아이이 테크놀로지가 오늘부터 이틀간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잇는 기업공개 대어로 꼽혀온 만큼 시장은 얼마만큼의 청약이 몰릴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도 국내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을 비롯해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이 실적을 공개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공정위가 오늘 구글의 휴대폰 제조사 대상 `운용체계 갑질` 혐의를 가리기 위한 심의를 진행합니다. 공저위는 오늘 심의를 포함해 오는 6월까지 총 세 차례의 심의를 열 계획입니다.
<유럽>
다음은 유럽입니다. 오늘 밤에는 라가르드 유럽 중앙은행 총재의 연설이 예정되어 있고, 또 유럽의 4월 기업체감지수도 발표되는 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독일에서는 5월 GFK 소비자동향 지수가 발표되는데, 이번 발표에서는 -3.5로 집계될 전망입니다.
<미국>
마지막으로 미국 일정입니다. 어제부터 진행된 FOMC회의가 내일 새벽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서 연준이 기존 정책에 변화를 주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자산매입 축소나 금리 인상에 대한 힌트가 제공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또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에서 연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육과 아동 복지 등을 위한 1조 달러 규모의 `미국 가족 계획`과, 자본이득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이번 회의를 통해 전해질 계획입니다.
한편 애플을 비롯해 페이스북, 포드, 퀄컴 등이 내일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고, 오늘 주간 MBA 모기지 신청건수와 주간 원유재고가 발표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