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맞춤형 케어솔루션 브랜드 ‘골퍼케어플러스’ 론칭
골프존(각자 대표 박강수·최덕형)은 골퍼의 건강한 골프 생활을 위한 맞춤형 케어솔루션 브랜드 ‘골퍼케어플러스(Golfer Care+)’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골퍼케어플러스는 골퍼의 멘탈 관리와 스킨케어에 도움을주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이는 업체다.

골퍼케어플러스의 첫 출시 제품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목걸이 제품인 ‘멘탈플러스(Mental Plus)’다. 멘탈플러스는 골퍼의 라운드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멘탈케어 제품이다.

착용 시 전자기 신호가가슴의 미주 신경을 자극해 뇌의 알파파 생성 활성화 및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집중력 향상 및 긴장 이완에 도움을 주는 생체전자공학기술 장치다.

이번 제품은 출시에 앞서 심전도(ECG) 테스트를 통한 HF(부교감 활성도) 비교 연구, 뇌전도(EEG) 테스트를 통한 알파파를 분석했다. 이어 불면증군의 멜라토닌 수치 분석 총 3차례에걸친 임상연구를 통해 제품에 대한 효과를 검증했다.

임상연구 결과는 2019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발표 자료와 세계적인 출판사인 ‘SpringerNature’에서 지난해 7월 발행한 국제 학술 논문에 발표됐다. 또 지난해 5월에는 펄스 자기장을 이용한 미주신경 자극 방법 및 장치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

또 골프존은 오는 26일 출시되는 선케어 및 두피 케어 제품 등을 포함해 다양한 골프 관련 건강 및 뷰티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박강수 골프존 대표는 “이번 신사업브랜드는 20여 년간 골프존의 골프 사업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퍼들이 건강한 라운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한 끝에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