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격적인 세종의 며느리들 …왕들의 사생활 담긴 '조선 갈등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격적인 세종의 며느리들 …왕들의 사생활 담긴 '조선 갈등사'
    얽히고설킨 조선 왕들의 갈등이 흥미롭게 담긴 책이 출간됐다.

    조선 시대에 나라의 주인은 왕이었고, 왕의 말 한마디와 행동에 정권은 크게 바뀌고 나라의 정세를 요동치게 만들기도 했다. 그래서 500년 조선의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왕위를 두고 얽히고설킨 갈등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조선 갈등사(북스고)'는 2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역사 유튜버인 ‘아그래-역사이야기 채널’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역사책으로, 그동안 영상에서 소개되었던 조선 이야기 외에도 조선 왕들의 사사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루하고 딱딱한 역사 이야기가 아닌 그들의 인간적인 모습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갈등에 주목하고, ‘아그래’만의 스타일을 듬뿍 담은 표현들로 더 쉽고 재미있게 500년 조선을 한 권에 소개한다.

    큰 소리로 싸우는 아버지와 아들, 가만히 있다가 얼떨결에 벼슬에 오른 사나이,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는 말이 무색하게 지독하게 싸우는 남편과 아내. 우리는 드라마에서 이러한 장면들을 볼 때마다 잘잘못을 따지며 한마디씩 던진다. 속 시원해하기도 하고, 때로는 답답해하며 가슴팍을 치다 보면 어느새 마지막 장면까지 모두 보고나면 카타르시스까지 느끼기도 한다. 오늘날에도 펼쳐지는 다이나믹한 갈등의 모습들이 조선 시대에도 있었다. 여기 사극보다 재미있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조선의 이야기가 있다.

    역사 콘텐츠도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좋은 책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간] 식물의 마음을 읽으면 사람간 관계가 보인다

      "사람에게 '지친다는 것'만큼 무서운 건 없다. 관계에 있어서 나보다 '타인에게 보이는 나'를 더 의식했을 때 관계의 번아웃이 왔다. 내 마음의 평수는 5평인데 난 멋있어 보이려...

    2. 2

      김제동 "내가 뭘하면 시끄러워져…다른 의미로 읽히는 경우 많아"

      방송인 김제동이 자신의 책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의 추천사를 써준 방송인 유재석, 가수 이효리에게 고마움을 전했다.26일 오전 11시 유튜브 공원생활에서는 김제동이 신간 '질문이 답이 되는 ...

    3. 3

      파블로아트컴퍼니, 김종민 '일은 배신하지 않는다' 출간

      파블로아트컴퍼니(대표 김승아)는 3월 16일 자사의 디자인 고문 인터랙티브 디벨로퍼 김종민의 책 '일은 배신하지 않는다'를 교육계열사인 아이스크림미디어와 함께 출간했다고 밝혔다.'일은 배신하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