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IG넥스원, 연세대학교와‘초임계 소재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임계 소재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프로그램 및 학술교류 수행
    LIG넥스원, 연세대학교와‘초임계 소재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 MOU’ 체결
    방위산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R&D 역량 확보 위해 ‘맞손’

    LIG넥스원(대표 김지찬)과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가 방위산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의 발전을 견인할 ‘첨단소재’ R&D 역량 확보를 위해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8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권병현 C4ISTAR 부문장, 강동석 연구개발본부장, 이우영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 총괄책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초임계 소재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높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초임계 소재’의 기반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 프로그램 및 학술교류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정보 및 자료의 교환 △공동 학술대회 및 세미나 △인적 교류 등 긴밀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할 신소재의 개발 및 적용은 국방R&D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초임계 소재기술’이 확보되면, 레이다, 인공위성 및 유도무기 레이돔을 비롯한 첨단 무기체계의 성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방위산업 전반의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IG넥스원은 우주항공,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항공전자·전자전 등의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지원을 받아 미래 산업의 원천핵심기술 개발·축적 및 산업계 기술 공급 구축 사업 등을 진행해온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의 R&D·학술 인프라를 최대한 접목해 대한민국의 차세대 국방역량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이 첨단 신소재 개발을 위한 국방R&D 역량 확보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한편, 감시정찰, 우주항공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군 전력체계의 첨단화·효율화에 기여하는 결과로 이어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1. 1

      키움증권, 비대면 첫 계좌 열면 최대 현금 21만원 지급

      신규 고객은 이벤트를 신청하면 5% 확률로 21만원, 95% 확률로 2만원에 당첨된다.우선, 영웅문S# 앱을 통해 비대면계좌 개설하면 개설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날 1만원을 지급한다.이벤트 기간 내에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ETF, ETN 포함) 거래 시 당첨금의 차액은 개설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날 지급한다.키움증권 관계자는 “21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받은 고객 사랑에 감사함을 담아 기획한 이벤트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영웅문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2

      키움증권, 펭수야~ 학교가자! 도서 시리즈 출간 마무리

      키움증권은 지난해 12월말 평수야~학교가자 시리즈 제3권 ‘실전 투자’ 편을 출간했다.지난해 8월 펭수야~ 학교가자! 제1권 ‘돈의 기초’ 편을 시작해 제2권 ‘시장의 이해’ 끝으로 ‘실전 투자’편을 출간한 것이다.펭수야~ 학교가자!는 우리 아이들이 금융과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돈의 역사부터 소비 습관을 거쳐 투자 개념까지 단계를 구분해 출간되었다. 아이들이 직접 경제 원리를 고민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시각 자료와 활동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또한 키움증권은 펭수야~ 학교가자! 도서의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1~3권 1,000세트를 별도로 제작해 다양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키움증권 관계자는 “이 책은 금융 문해력을 유쾌하게 전달하고 올바른 돈의 가치관과 미래 경제적 독립성을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경제교육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3. 3

      키움증권, 중개형ISA 고객 대상 새해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새해를 맞아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중개형ISA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2026, 중개형ISA 혜택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중개형ISA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주요 혜택은 첫째, 중개형 ISA 계좌를 신규 개설 및 타사 이전하는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만기 후 재가입고객도 신규 개설 시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둘째, 중개형 ISA 계좌 최초 첫 거래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하여 최대 10주 국내ETF를 지급한다.끝으로, 중개형 ISA 계좌 순입금 금액에 따라 조건 만족 시 최대 100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타사에서ISA 계좌를 이전하는 경우 순입금 금액 산정 시 이전금액의 2배가 입금액으로 인정된다.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중개형ISA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절세와 이벤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 및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계좌에서 발생한 순손익에 대해 일반형은 최대 200만원, 서민형은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의무가입기간 3년을 채우지 못하고 중도해지 시에는 세제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과세특례로 감면받았던 세금이 추징되므로 유의해야한다.키움증권은 중개형 ISA계좌에서 운용사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하는 고객에게 최대 18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해당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이벤트 신청이 필수이며,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