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서울대, 퀀트 리서치 공동연구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서울대학교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 산하 데이터 마이닝 센터(이하 데이터 마이닝 센터)와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관련 퀀트 리서치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대 데이터 마이닝 센터는 최근 사회 트렌드인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한 퀀트 투자전략 모델을 개발해 주목을 받았다. NH투자증권과 함께 지난해 12월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금융 데이터 관리'라는 주제로 포럼을 갖기도 했다.

    NH투자증권은 최근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퀀트 리서치 수요 증가함에 따라, 양적으로는 최근 리서치센터내 퀀트 전략팀의 인력 구성을 확대하는 한편 이번 서울대학교 데이터 마이닝 센터와의 MOU를 통해 질적으로 향상된 퀀트 리서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퀀트 기법을 활용하여 압도적인 운용 성과를 올리는 외국계 투자자 대비 투자 기간이 짧고 인력풀이 부족하였던 국내 증권사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서울대학교 데이터 마이닝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증권사 수준의 퀀트 리서치를 제공하고 고객 맞춤형 데이터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며 "NH투자증권은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선도 증권사로서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매달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으로 리스크 최소화

      코스피지수가 3000포인트를 기준으로 횡보를 이어가면서 투자자들은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강력한 반등장에서 용기를 갖고 투자하면 큰 수익을 올리던 작년과 달리, 투자 자산군 선정에서 세부적인 종목 선택까지...

    2. 2

      서울대 총학 4번 연속 공석…선거 투표율 미달

      서울대학교 총학생회 선거가 또 무산됐다.31일 대학가에 따르면 선거를 주관하는 서울대 총학생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소셜미디어(SNS)와 학내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잠정 투표율이 50%를 넘지 않았기 때문에 제62대 서울...

    3. 3

      NH투자증권, ELS 6종 모집…최대 연 12% 수익 추구

      NH투자증권은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6종을 내달 1일 오후 1시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ELS 20734호는 발행 후 6개월 조기상환 조건이 80%이상이면 상환되는 조기상환추구형 상품이다. 스탠더드푸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