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근 3개월 수익률 19.89%…올 해외주식형 펀드 최고 수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목 이 펀드 - 미래에셋인도중소형포커스펀드
    인도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인도중소형포커스펀드’가 올 들어 해외주식형 펀드 중 가장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인도 주식시장은 고강도 경기 부양책과 빠른 경제 회복 기대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인도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미국 다음으로 많지만 그만큼 백신 보급 후 빠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펀드평가회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미래에셋인도중소형포커스펀드는 지난 3개월 동안 19.89%의 수익을 올렸다. 이는 설정액 100억원 이상의 국내 모든 해외주식형 펀드 가운데 1위다. 최근 1년간의 수익률도 84.71%에 달한다. 국내 25개 인도 펀드는 올해 평균 12.17%의 수익을 올려 에프앤가이드가 분류하는 펀드 지역 유형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미래에셋인도중소형포커스는 그 가운데서도 차별화된 실적을 올리고 있다.

    높은 수익의 근간에는 인도 주식시장의 특성이 있다. 인도 주식시장에서 시가총액 상위권엔 금융주가 대거 포진해 있다. 중소형주에는 정보기술(IT), 플랫폼, 바이오 등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이 많다. 미래에셋인도중소형포커스는 엑시스은행(포트폴리오 비중 3.83%), 인도연방은행(3.28%) 등 시총 상위주에 투자하면서 바라트전자(3.06%) 낫코제약(2.91%) 등의 IT, 바이오 기업에도 분산 투자한다.

    인도 증시는 올해 경기 전망을 바탕으로 힘을 받고 있다. 시장 대표지수인 선섹스지수는 올 들어 4.12% 올랐다. 작년 4월 저점 대비 상승률은 77.62%에 달한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인도의 성장률 추정치를 12.6%로 예상했다. 빠른 경기 회복이 기대되는 만큼 시장 전체의 투자매력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지난 2월 인도 정부가 도로, 철도 등 설비투자 확대, 제조업체 지원, 금융개혁 등 강도 높은 경기 부양책을 발표한 점도 증시에 호재로 작용했다. 외국인의 주식 투자 확대, 중앙은행의 유동성 정책 등도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리츠증권, 글로벌 경기따라 유망 국가 선정…정기적 리밸런싱

      메리츠증권은 국내외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을 판매 중이다. ‘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은 펀드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펀드를, 언제 사야 하는지 ...

    2. 2

      한국투자증권, 전기車 관련 업종 분산투자…트렌드 맞춰 종목 선별

      전기차 관련주가 고점을 찍고 다소 조정을 받자 저가 매수를 노리는 투자자들이 적지 않다. 전기차와 2차전지 산업의 장기 성장성을 의심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후변화 대응을 강조해온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출범과 유럽...

    3. 3

      미래에셋증권, 해외 혁신기업에 투자하고 절세혜택까지 누린다

      미래에셋증권은 해외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Global X ETF랩’을 유망 상품으로 추천하고 있다. 클린에너지, 클라우드, 디지털헬스케어, 게임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