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신 알레르기 반응 걱정 끝…삼성화재, 아나필락시스 보장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장기보험 상품 개정을 통해 경쟁력이 강화된 신규 보장들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건강보험 '태평삼대'의 경우 보험업계 최초로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를 신설했다. 아나필락시스란 음식물, 백신 접종 등 외부 자극에 의해 급격하게 진행되는 알레르기 반응을 말한다.

    응급실에 내원해 아나필락시스로 진단 시 연간 1회에 한해 200만원이 지급되는 보장으로 현재 손보협회 배타적사용권을 신청, 심사를 앞두고 있다.

    '상해/질병 간병인 사용일당'도 눈에 띈다. 일반병원, 요양병원, 간호간병통합병동 등에서 간병 서비스 이용 시 일당이 정액으로 지급되는 담보다. 업계 대비 저렴한 보험료, 긴 갱신주기(20년) 등이 장점이다.

    '2대 양성종양 진단비'도 신설됐다. 뇌, 심장에 양성종양 발생 시 최초 1회에 한해 1000만원을 보장하며 가입 1년 내에는 50%만 지급된다.

    운전자보험 '안전운전 파트너'도 업그레이드 됐다.

    업계 최초로 △차대차 사고 시세하락손해 △차량유리 교체비용 △침수차량 언더코팅 수리비용 △침수차량 전손후 차량구입지원 등 차량손해 보장 4종이 도입됐다.

    지난해 12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업무상과실치사상 변호사비용' 보장도 2000만원까지 가입한도를 확대했다.

    곽승현 삼성화재 장기상품개발팀장은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추가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며 "앞으로도 고객과 시장이 필요로 하는 보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당국 "아나필락시스 1건·중증반응 1건 백신 영향…인과성 인정"

      사망 재심의 2명·신규 1명 모두 백신 이상반응과 관련없음 잠정 결론16명 중 15명 사인 '백신과 무관'…2명에 대해서는 부검후 다시 판단지난 한주간 접종후 이상반응 신고율 ...

    2. 2

      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위원회' 신설

      삼성화재는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ESG위원회 설치는 관련 규정과 함께 지난 19일 주주총회 후 이사회에서 결의됐다....

    3. 3

      알레르기 급성 반응 '아나필락시스'…접종 30분 만에 복통·호흡곤란 [이지현의 생생헬스]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을 얘기할 때 빠지지 않는 단어가 아나필락시스다. 알레르기 때문에 생긴 급성 전신 반응을 뜻한다. 알레르기 원인 물질에 노출되면 염증 반응이 일어나면서 화학물질이 분비되고 이로 인해 두드러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