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공의 중요성을 잘못 이해하시는 골퍼가 많습니다.

어떤 골퍼는 무조건 비싼 공만 사시는 분이 있고, 어떤 골프는 아무공이나 사는 분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골프공을 선택하시는 것이 스코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알지 못하시기 때문에 나타나는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골프공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골프공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골프공은 여러겹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를 두고 2피스, 3피스, 4피스, 그리고 5피스라고 불립니다.
볼 선택 - 스코어가 달라진다
골프공을 싸고 있는 것을 ‘레이어(Layer)’라고 하며, 이러한 레이어에 의해 클럽헤드가 골프공에 에너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보다 정확하게 레이어의 구조를 알게 되면, 볼을 선택하는데 신중하게 됩니다.
볼 선택 - 스코어가 달라진다
골프공의 레이어를 만들때 각각의 부분의 크기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어떤 골프공은 맨 안쪽이 크게 만들기도 하고, 어떤 제품은 작게 만들기도 합니다. 골프공을 제조하는 회사에서 자신들만이 특성을 살려서 제품을 만들고, 이를 활용하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골프공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공의 안쪽 모습을 잘라놓은 모습을 통해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볼 선택 - 스코어가 달라진다
위의 그림처럼, 골프공 속 모양은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색깔도 다양하고 레이어의 크기도 다 다릅니다. 그렇다면, 골프공을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골프클럽의 헤드스피드와 골프공의 레이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70- 80mph 이하이신 경우, 2피스나 3피스를 사용하되 안쪽이 크게 만들어진 골프공을 고르시면 됩니다. 많은 스핀을 원할 경우, 3피스에서도 안쪽은 크고 바깥쪽은 얇게 2개의 레이어 구조로 된 골프공을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80-90mph 인 경우, 3피스나 4피스를 사용하시면 되고, 스핀을 보다 많이 사용하여 정확성을 높이고 싶은 경우는 안쪽이 크면서 바깥쪽이 얇게 여러겹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멀리치고 싶은 경우는 안쪽이 작고 바깥쪽이 크게 만들어진 것이 좋습니다.

골프공을 구매하실때 골프공 상자에 몇 겹으로 구성된 제품인지 그리고 레이어 구조의 모양은 어떤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골프공 하나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시면서 좋은 스코어를 만들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