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5인 모임 금지인데…MT 떠난 대학 총학생회, 밤늦게 음주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인 모임 금지인데…MT 떠난 대학 총학생회, 밤늦게 음주도
    강원도 내 모 대학교 총학생회가 방역수칙을 어기고 MT를 떠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내 A대학교 총학생회는 지난달 16∼17일 경기도 양평의 한 숙박시설에서 총학 구성원 22명이 참석한 `리더십 트레이닝`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당시 전국에는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 중이었으나, 학생회는 해당 행사를 공적 모임으로 여기고 방역수칙 준수를 전제로 진행했다. 밤늦게는 학생 10명 이상 모여 술을 마신 사실도 확인됐다.

    학생들은 이를 사적 모임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참가자 사비를 모아 행사를 진행했고 영수증 등 증빙 자료도 없으며, 학교 측과 협의 공문도 없었다는 이유다.

    논란이 거세자 학생회 간부 B씨는 "공적 모임이라 판단해 행사를 진행했지만, 학생들의 비판과 음주 행위를 돌이키니 사적 모임이었음을 인정한다"며 "방역수칙을 명백히 위반했고 학생들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현재 방역당국은 방역수칙 위반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