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웅제약, 400억원 규모 자사주 지주회사 대웅에 넘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금 유동성 확보…R&D 과제 및 해외사업 확장에 사용"

    대웅제약이 지주회사인 대웅에 자사주를 넘겨 연구개발(R&D) 등을 위한 재원을 마련한다.

    대웅제약은 18일 이사회에서 자사주 30만6천513주를 처분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대웅에 전체 지분의 약 2.6%를 처분해 400억원 규모의 현금을 확보한다.

    자사주 처분으로 확보한 현금은 R&D 투자 및 해외사업 확장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호이스타정, 니클로사마이드 주사제, 줄기세포치료제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 등의 연구에 집중하기로 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투자를 R&D 과제 및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는 촉매로 활용할 것"이라며 "보다 안정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대웅제약의 미래성장 가능성을 증명해내겠다"고 밝혔다.

    대웅은 자회사 대웅제약의 주식 취득으로 지분율을 47.7%까지 늘려 보다 안정적으로 경영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됐다.

    대웅은 지난해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한 자회사 대웅개발과 산웅개발로부터 배당금 약 400억원을 받았기에 별도의 자금 조달 없이 주식을 취득할 수 있다.

    대웅제약, 400억원 규모 자사주 지주회사 대웅에 넘겨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산타옷 입은 강아지 사진 올렸다가…"이 정도일 줄은" 잭팟 [트렌드+]

      생성형 인공지능(AI) 이미지가 기업 홍보 이벤트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 이미지가 대중화하면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AI를 찾는 경우가 늘어난 영향이다. 하루 만에 10만명이 AI 이벤트를 찾는 등 생성...

    2. 2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3. 3

      '일드'로 돈 버는 토종 OTT…신작·독점작에 역주행 작품도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드라마를 앞세워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신작이나 독점 공개작이 상위권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이브는 26일 일본 드라마 부문에서 신작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