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생명, 현대해상 손잡고 '초대형 판매전문회사' 출범 초읽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내정자(사진 오른쪽)와 조용일 현대해상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생명)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내정자(사진 오른쪽)와 조용일 현대해상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현대해상과 생·손보 통합컨설팅 고도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는 다음달 1일 출범을 앞둔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생·손보 통합 컨설팅 전문 판매사로 발돋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양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생·손보 통합 컨설팅 기법 공동 개발 △시장변화에 따른 상품혁신 아이디어 공유 △협업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공동 추진 등 3가지 사항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주요 손보사들과 업무협약을 이어나가며 법인보험대리점(GA) 업계 시장 변화를 이끄는 선도자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총자본 6500억을 보유하고 설계사(FP) 2만명이 소속된 GA 업계 1위 회사로 한화생명의 신설 판매전문자회사다.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내정자는 "건실한 양사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 단계 높은 브랜드 경쟁력과 세일즈 역량을 갖춰 국내 보험 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영업력과 현대해상의 상품 경쟁력이 융합돼 커다란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 준비 박차... 한화생명, 현대해상과 생·손보 통합컨설팅 고도화 추진 MOU 체결

      한화생명이 손해보험사와 손을 맞잡고 ‘초대형 판매전문회사’ 출범초읽기에 들어갔다.한화생명은 오는 4월 1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을앞두고 17일 여의도 63빌딩에서 현대해상과 사전 업무협약(MOU)을 전격 체결했다...

    2. 2

      휴온스, 건기식 사업부문 물적분할… 휴온스푸디언스에 흡수합병

      휴온스그룹이 그룹 내 건강기능식품 사업 역량을 휴온스푸디언스로 집중한다.㈜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지난 16일 열린 이사회에서 휴온스의 건강기능식품사업본부를 물적분할해 종속회사인 휴온스푸디언스에 흡수합병하기로...

    3. 3

      랩지노믹스-에이비온, 액체생검 플랫폼 구축 위한 MOU 체결

      랩지노믹스는 항암신약 개발업체인 에이비온과 최근 액체생검 기반 플랫폼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액체생검은 혈액을 이용한 암 진단 검사법이다. 기존 조직검사(바이옵시)와 달리 체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