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스마트골프, 다비치안경체인 그룹과 골프산업분야 공동사업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마트골프, 다비치안경체인 그룹과 골프산업분야 공동사업 협력
    (주)스마트골프가 다비치안경체인 그룹과 골프사업분야의 새로운 문화창조와 사업다각화를 위해 상호, 봉사, 배려, 미래의 가치를 근간으로 다비치 스마트골프체인(가칭) 공동사업 협력을 맺었다.

    스마트골프는 서로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스크린골프 시장을 선점할 차세대 제품 개발과 캐디로봇 개발에 상호 협력을 진행하고 향후 골프장 및 스크린골프 체인사업에 공동으로 사업화하여 신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라 밝혔다.

    그 첫번째 움직임으로 진주에 위치한 종합스포츠센터인 다비치스포렉스에 스마트골프의 `스마트쿼드` 제품 3대를 우선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다비치스포렉스는 지하 3층, 지상 5층 규모로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에어로빅 시설, 스크린골프, 헬스 및 휘트니스, 어린이 성장운동 및 실버재활운동 시설 등 진주를 비롯한 서부경남지역민에서 최신장비로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다비치 스마트골프스튜디오 진주점은 2, 3층에 18개의 1:1 레슨이 가능한 프라이빗 레슨스튜디오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4층에는 7개의 타석룸으로 가변형 룸 시스템 도입을 통해 단체인원 수용 및 남강을 바라보는 골프와 휴식 F&B를 즐길 수 있는 뷰 맛집을, 5층에는 3개의 VIP 타석과 11개의 오픈타석 및 런치모니터 GC Quad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천정형센서 Smart Hawk로 국내최초 좌우타석 최대규모를 구비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다비치안경 체인의 안정적 체인개점 운용 경험과 스마트골프의 스크린골프 개발 및 제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여 한국최대 스크린골프 체인을 공동으로 출점해 개설하고자 한다"이라며 "이와 더불어 다비치 홀딩스에서 추진 중인 다비치 산토리니 등 부동산 개발사업에 골프 및 스크린골프 부분에 양사가 협력하여 공급하고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마트골프는 스크린골프 소프트웨어 및 센서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스크린골프 전문기업으로 2002년 창업 후 18년간 스크린골프 한 분야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는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로봇, AI/빅데이터, 언택트 골프레슨, 골프 프렌차이즈를 선도하는 골프문화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