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ah!(우아!), 언택트로 일군 베트남 K팝 한류


woo!ah!(우아!)가 비대면 시대 베트남 한류의 중심에 섰다.

woo!ah!(우아!)는 최근 KBS 월드라디오 베트남어 방송 `chuyentuSeoul(서울 이야기)`에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 KBS 월드라디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싱글 2집 타이틀곡 `BAD GIRL`과 수록곡 `I Don`t Miss U`의 안무 영상을 공개하며 5인 5색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해 5월 데뷔한 woo!ah!(우아!)는 2집 싱글 `QURIOUS`의 타이틀곡 `BAD GIRL`로 베트남에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2집 타이틀곡 `BAD GIRL`은 베트남 현지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NCT(NhacCuaTui)가 집계하는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2주 연속 1위를 포함해, 14주째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단 한 번도 베트남 현지를 방문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K팝 한류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뷔 전부터 유튜브, 틱톡, 트위터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팀을 알린 결과다.

woo!ah!(우아!)는 2집 활동이 마무리된 이후에도 꾸준히 온라인을 통해 팬들과 교류 중이다. `BAD GIRL`과 `I Don`t Miss U` 외에 또 다른 싱글 2집 수록곡인 `빙빙빙(Round&Round)`의 안무 영상, 릴레이 댄스를 팬들을 위해 공개했으며, 다양한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또 틱톡과 트위터를 통해선 글로벌 팬심 저격에 나섰고, 특히 틱톡에서는 재치 넘치는 쇼트 비디오들로 시선을 사로잡아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woo!ah!(우아!) 멤버들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던 싱글 2집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아 뿌듯하고 기쁘다"라며 "2021년에도 woo!ah!(우아!)만의 음악으로 소통하고, 팬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woo!ah!(우아!)는 새로운 앨범을 준비하며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나고,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