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자녀 탐구력 향상에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사회-과학`
초등교과에서는 국·영·수와 같은 주요 핵심 과목이 아니라 하더라도,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과목이 없다. 초등학교 시기에는 주요 과목에서 상위권을 도모하기보다는 모든 과목에서 기초 수준 미달이 발생하지 않는 것에 신경 써야 한다.

또한 초등학생 시기는 학습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많으므로 입시와 관련된 주요 과목뿐 아니라 아이의 탐구력과 창의력을 높여줄 수 있는 여타 과목까지 지도해주는 시간이 필요하다.

대표적인 과목이 사회, 과학이다. 과학은 최근 교육부가 미래융합인재를 강조하고 디지털 뉴딜과 AI 산업 등이 활발해지며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사회는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학술적으로 설명한 것으로, 기본적인 배경 지식으로 강조되는 추세다.

이에 천재교육은 초등학생의 과학과 사회에 대한 관심 형성과 탐구력 확장을 위해, 똑똑한 하루 시리즈의 `과학` 및 `사회` 교과목을 출간했다.

먼저 똑똑한 하루 과학은 말풍선과 캐릭터 등의 요소로 과학의 기본적인 개념과 탐구 자세 등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과 용어를 친근하게 풀어 설명해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만화와 생생한 사진으로 구성했다.

똑똑한 하루 사회는 각 단원에서 배우게 될 사회의 핵심 용어를 한자와 예문을 예시로 들어 이해를 돕고, 그림과 같은 비주얼 요소로 기억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개념 만화와 개념 익히기 그리고 개념 확인하기의 3단계 하루 학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루 6쪽, 4주면 한 학기 공부를 마칠 수 있다. 5일 마무리 학습에서는 핵심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단원학습의 방점을 찍을 수 있는 문제 풀이를 유도한다.

한편,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과학과 똑똑한 하루 사회는 전국 4대 온라인 서점 및 천재교육 본사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