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보] 김정은, 시·군당비서 강습회서 결론…"선차적 경제과업은 농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보] 김정은, 시·군당비서 강습회서 결론…"선차적 경제과업은 농업"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시·군당 책임비서 강습회에서 농업 생산 증대를 선차적 경제 과업으로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총비서가 지난 4일 제1차 시·군당 책임비서 강습회 2일 회의에서 결론을 통해 "시·군당 위원회들이 자기의 사명과 역할을 원만히 수행하여야 당과 국가의 전반 사업이 잘돼 나가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 발전이 촉진되게 된다"고 말했다고 5일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시·군당 책임비서들 앞에 나서는 선차적인 경제 과업은 농업 생산을 결정적으로 늘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군 협동농장 경영위원회가 농사 작전을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게 과학적으로, 세부적으로 세우고 철저히 집행하도록 요구성을 높이며 경영위원회의 사업상 권위를 세워주어 시·군 안의 농사를 실질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농업 부문에 뿌리 깊이 배겨있는 허풍을 없애기 위한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정은, 시·군당비서 강습회서 결론…"선차적 경제과업은 농업"

      "청렴결백성 유지하고 세도·부정부패행위 하지 말아야"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시·군당 책임비서 강습회에서 농업 생산 증대를 선차적 경제 과업으로 강조했다.조선중앙통신은 김 총비서가 지난 ...

    2. 2

      [북한단신] 김정은, 세르비아·우간다·말리 대통령에 신년 축전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세르비아와 우간다, 말리 대통령, 태국 총리에게 신년을 맞아 축전을 보냈다고 외무성이 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 김덕훈 내각총리가 낙원기계종합기업소와 신의주 석하협동농장, 탄소하나화학공...

    3. 3

      북 영변핵시설 의문의 연기…38노스 "플루토늄 추출 준비일수도"

      석탄화력 증기발전소 2년만에 최근 재가동"핵연료 재처리 다른 정황 없어 단순 폐기물 관리일 수도" 북한이 영변 핵시설단지 일부 시설을 재가동했음을 보여주는 위성사진들이 공개됐다. 미국 전문매체가 핵무기 원료를 추출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