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은 3월부터 초등학교 저학년(7~9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자기 주도적 학습콘텐츠를 발송하고 학습을 관리하는 비대면 구독형 교육서비스 '과학이 또옴'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과학이 또옴'은 매월 누리과정 및 초등 1~2학년군 교육과정, 과학관의 고유 콘텐츠, 시기별 주요 이슈 등을 반영한 월간 주제에 따라 동영상, 보드게임, 활동지, 만들기 체험 등 놀이와 학습이 융합된 4주 분량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3월은 '환경'을 주제로 멸종위기종 동물카드 및 보드게임, 환경 실천 다짐 활동, 기후위기 주제 학습지, 생태 동화책, 클레이 곤충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4월부터 12월까지는 식물, 공룡, 안전, 전통문화, 과학수사, 우주 등 매월 새롭고 재미있는 주제별 학습 패키지가 구성돼 제공될 예정이다.

과천과학관은 구독 회원에게 교육콘텐츠를 발송하고, 회원이 온라인 형태로도 학습하고 학습활동 인증과 피드백, 질의응답 등 상호소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도 운영한다.

3월은 월 단위로 접수하고, 4월부터는 분기(3개월) 또는 연간(2021년은 9개월) 단위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월 기준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구독료는 월 1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천과학관, 교육콘텐츠 구독서비스 '과학이 또옴' 3월부터 운영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