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와 척진 옛소련 우크라 "AZ 백신으로 코로나 접종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와의 갈등으로 러시아제 백신 도입을 거부해온 이웃 우크라이나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제품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막심 스테파노프 우크라 보건장관은 이날 자국 TV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접종을 시작하는 첫 백신은 인도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사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번 주말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50만 도스(1회 접종분)가 자국에 도착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러시아와 심각한 갈등을 겪고 있는 옛 소련 국가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제 코로나19 백신 구매를 거부하고, 지난해 말 중국 제약사 시노백과 백신 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서방 제약사 백신 구매도 추진해 왔다.

    데니스 슈미갈 우크라이나 총리는 지난 12일 유럽투자은행(EIB)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구매 목적으로 5천만 유로(약 670억원)를 지원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러시아와 척진 옛소련 우크라 "AZ 백신으로 코로나 접종 시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산 코로나 백신주사기 월 생산 1천만개→2천만개 확대

      국내 스마트 공장에서 생산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용 주사기가 월 1천만개에서 2천만개 이상으로 늘어난다.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의료기기 전문기업 풍림파마텍이 최소주사잔량(LDS) 기술이 적용...

    2. 2

      "미국 라틴계·흑인 접종률 훨씬 낮아…백신 인종차별"

      라틴계·흑인이 백인보다 코로나19 사망률 높아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인종 간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엿보게 하는 통계가 나왔다.영국 일간 가디언은 17일(현지시간) 미...

    3. 3

      문대통령, 백신 주사기업체 방문…"K방역은 중소기업 덕"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주사기 제조 업체인 전북 군산의 풍림파마텍을 찾아 생산 현황을 살피고 임직원을 격려했다.풍림파마텍은 의료기기 수입판매에 주력하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LDS(최소 잔여형) 백신주사기 생산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