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코로나 영업제한업종 행복페이 수수료 전액 환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 코로나 영업제한업종 행복페이 수수료 전액 환급
    대구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 대구행복페이(지역상품권) 카드수수료 환급 등 지원을 강화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식당, 카페,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에 대해 올해는 연 매출 제한 없이 행복페이 카드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이 업종들은 지난해 대구행복페이 총 사용실적 3천108억원 중 38.8%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원 가맹점 수는 총 6만여개, 지원금액은 총 35억원 수준이다.

    연 매출 10억원 이하 영세가맹점 등은 업종 구분 및 피해 여부와 관계없이 동일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또 시민을 대상으로 착한 선결제 참여 인증 이벤트를 한다.

    시민이 자주 찾는 음식점, 동네 가게, 카페 등에서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자영업자 어려움을 더는 소비자 운동이다.

    소상공인들은 행복페이 전용 앱(IM샵)에 샵을 개설해 가맹점을 홍보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녀 입시 때문에…세종시도 '맹모삼천'

      2012년 출범 이후 전출자보다 전입자가 많던 세종시가 지난해 처음으로 전출자가 더 많은 ‘연어 도시’로 바뀌었다. 세종시에 터를 잡은 사람도 자녀가 중·고교, 대학에 진학하는 시점...

    2. 2

      [단독] 젠슨 황 "위대함 보여달라"…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공급 임박

      지난 14일(현지 시각) 저녁 미국 샌타클래라 엔비디아 본사 인근 한국식 치킨집 ‘99치킨’에서 열린 회식의 주빈은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담당 엔지니어들이었다. 오후 5시20분께...

    3. 3

      태극기 내건 머스크 "韓 반도체 엔지니어 오라"

      자율주행자동차·로봇·서버용 반도체를 자체 개발하는 미국 테슬라가 한국 반도체 엔지니어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인공지능(AI)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고성능 AI 반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