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터리 소송전서 웃은 LG화학 '강세'…SK이노베이션은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LG와 SK 본사 건물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 LG와 SK 본사 건물 모습. 사진=연합뉴스
    전기차 배터리 소송전에서 승소한 LG화학이 상승 중인 반면 패한 SK이노베이션은 약세다.

    15일 오전 9시20분 현재 LG화학은 전 거래일보다 3만원(3.13%) 오른 99만원에 거래 중이다. 반면 SK이노베이션은 5% 안팎으로 하락 중이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지난 10일(현지시간) LG에너지솔루션(옛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간의 ‘전기차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소송’에서 LG 측의 손을 들어줬다. SK측의 영업비밀 침해를 인정하고, 향후 10년간 미국 내 배터리 수입·생산을 전면 금지토록 한 것이다.

    ITC는 판결문에서 “SK이노베이션이 생산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 완제품과 셀·모듈·팩 등 배터리 부품에 대해 미국으로의 수입, 미국 내에서의 판매 및 영업 활동을 향후 10년간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

    또 ITC는 자유무역지대 등 제3자를 통한 수입 및 판매 역시 금지했다. 이미 수입된 제품은 팔 수 없고, 앞으로의 생산·수입도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다만 ITC는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배터리를 납품받아 미국 내에서 전기차를 만들 계획인 폴크스바겐과 포드에 한해 각각 2년, 4년의 유예기간을 뒀다.

    이지연 신영증권 연구원은 "이번 ITC 최종판결로 양사간 합의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다"며 "주가 영향은 향후 합의금 규모가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발등의 불' 폭스바겐·포드, 양사에 합의 촉구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 간 ‘배터리 분쟁’을 빨리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미국 내에서도 나오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미국 조지아주에 대규모 공장(사진)을 짓고 있어 지역 경제에 미치...

    2. 2

      이수앱지스, 4일째 오르며 '급등'…러 백신 위탁생산 기대

      이수앱지스가 급등 중이다.10일 오전 10시3분 현재 이수앱지스는 전날보다 1790원(21.88%) 오른 1만2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는 지난 5일 이후 4거래일 연속 상승세다.이수앱지스가 러시아가 개발한 신종 ...

    3. 3

      휴젤, 강세…지난해 매출액 2110억원 '역대 최대'

      휴젤이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의 매출액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강세다.9일 오후 2시30분 현재 휴젤은 전날보다 9500원(5.25%) 오른 19만300원에 거래 중이다.이날 휴젤은 연결 기준으로 작년 한 해 매출액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