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파스, 뚜렷한 매출 회복 전망…목표가 3만6000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상인증권 분석
    상상인증권은 5일 라파스에 대해 영업실적 회복과 패치형 개량신약 개발 가치 등이 반영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6000원을 제시했다.

    라파스는 마이크로니들을 기반으로 화장품을 생산하고 개량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한 화장품 수출이 매출의 절반 정도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수출이 정체되면 3분기까지 실적이 부진했다. 그러나 4분기부터 회복추세에 들어섰다는 판단이다.

    하태기 연구원은 "일본과 미국 수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올해는 유럽도 회복될 것"이라며 "코로나19 환경이 개선된다면 선진국으로의 수출은 의미있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매출은 180억원대로 추정했다. 2021년 1분기에는 매출이 60억~70억원대로 최대를 기록하고, 연간으로는 전년 대비 37.5% 증가한 250억원대가 될 것으로 봤다.

    또 마이크로니들로 도네페질 패치제와 골다공증 패지체의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알레르기 치료 패치제는 올 상반기 국내 1상을 승인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라파스, 뚜렷한 매출 회복 전망…목표가 3만6000원"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진, 대상포진 예방백신 공동개발 양해각서 체결

      아이진은 해외 백신기업과 대상포진 예방백신 ‘EG-HZ’에 대해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 우선협상권을 부여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계약 상대방은 지난해 9월 체결한 비밀유지...

    2. 2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백신 효능평가 완료

      바이오리더스는 서울대 수의과대학 연구팀과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효능평가 연구를 마쳤다고 4일 밝혔다.회사는 이번 연구에 기존 스파이크 단백질(S항원)과 신규 표적인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N항원)에 작용하는 &...

    3. 3

      삼성바이오에피스, 작년 바이오시밀러 유럽 매출 7.8%↑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에 대한 지난해 유럽 매출이 7.8% 늘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공급 안정성을 바탕으로 제품 판매량을 확대해가고 있다는 평가다. 바이오젠은 3일(현지시간) 2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