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주시 소상공인에 재난지원금 100만원씩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천명에게 설 전에 지급…지방세·공유재산 임대료도 감면
    상주시 소상공인에 재난지원금 100만원씩 지급
    경북 상주시는 1일 소상공인에게 재난지원금 100만원씩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 겪어온 소상공인 6천여명에게 설 전에 1인당 100만원씩을 지급하기로 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날 오후 담화문을 발표하고 지급 계획을 설명했다.

    상주시는 "정부가 손실보상제도를 검토하고 있지만 손실액을 소급해 적용하지 않는 데다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소로 제한함에 따라 자치단체가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해 직접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했다.

    또 지방세·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상하수도 요금 체납자의 가산세 납부 유예를 상주시의회 동의를 거쳐 시행하기로 했다.

    상주시는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소상공인에게 지역화폐 가맹점에 가입하도록 유도해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강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 피해가 심각하다"며 "시의 재정 여건상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점에 이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웅진씽크빅, AI로 인재 키우는 북스토리·링고시티…글로벌 무대 기술력 입증

      웅진씽크빅은 매년 초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전시회 ‘CES’에서 5년 연속 혁신상을 거머쥐었다. 국내 교육업체 중에선 최초의 성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2. 2

      민희진 측, 풋옵션 1심 판결에 "깊은 경의"…하이브 "검토 후 항소"

      하이브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현 오케이 레코즈 대표)에게 약 255억원 상당의 풋옵션(주식매수청구권) 대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1심 판단이 나온 것과 관련해 양측이 엇갈린 입장을 내놨다. 민 대표 측은 "재판부의 ...

    3. 3

      '커피 나오셨습니다' 안 됩니다…'커피 나왔습니다' 맞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9명꼴로 일상생활속에 잘못 쓰이고 있는 과도한 높임말의 개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12일 발표한 ‘개선이 필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