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보험료 10% 낮춘 대리기사 전용 온라인보험 나온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험료 10% 낮춘 대리기사 전용 온라인보험 나온다
    대리기사들을 위한 전용 온라인보험이 출시될 전망이다. 보험료 역시 기존 단체보험보다 저렴하게 책정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오늘(28일) 보험의 사적안전망 기능 강화 일환으로 보험료를 낮춘 대리기사 전용 온라인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대리기사들이 가입할 수 있는 단체보험(평균 연 110만 원)보다 약 10% 저렴한 개인보험으로, 평균 연 96만 원선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금융당국은 대리운전 개인보험에 보험료 할인과 할증제도를 도입해 대리기사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보험료 부담이 더욱 완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대리기사의 보험 중복 가입을 막기 위한 `대리운전 개인보험 가입조회시스템`도 오픈한다.

    대리기사는 이 시스템에 접속해 본인의 개인정보 입력과 정보 활용 동의를 하면, 업체가 대리콜을 받은 후 시스템을 통해 대리기사의 보험가입 여부를 확인한 후 배정이 가능해진다.

    그간 대리기사가 개인보험에 가입하더라도 해당 사실을 대리운전 업체가 확인할 수 없어 부득이하게 복수의 단체보험에 중복가입하는 문제가 있었다.

    일부 대리운전업체가 대리기사에게 자사의 단체보험 가입을 강제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해당 대리기사에게 콜을 배정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공정위와 함께 불공정한 거래관행을 개선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방안으로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인 대리기사의 보험료 부담이 크게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