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도교육청,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2019년, 2020년 2개년 실적으로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분야 등 공공기관 정보공개 수준을 평가했다.
도교육청은 사전정보 공표 등록 건수·정보목록 공개율 등 사전정보공표 충실성 분야와 비공개 세부 기준 적합성 등 청구처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전국 6개 시·도교육청과 '학생 인권 공동사례집' 발간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학생 인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 7개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학생 인권 공동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 30주년을 기념해 학생 인권 관련 사례를 공유해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하자는 의견을 모아 제작하게 됐다.
경남을 포함해 전북·광주·경기·경북·서울·인천시교육청이 참여해 학교 현장의 학생 인권침해와 관련한 상담 및 구제 사례 186건을 주제별로 생생하게 담았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에 발간된 공동사례집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학생 인권침해 사례들을 구성원이 함께 살펴보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