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구치소 확진자 구급차서 숨져…구치소 사망 누적 2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치료 병원 없어 결국 이송 못해
    서울구치소 확진자 구급차서 숨져…구치소 사망 누적 2명
    경기도 의왕에 있는 서울구치소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숨졌다.

    31일 교정당국에 따르면 서울구치소 내 확진 판정을 받은 30대 남성 A씨가 이날 오전 사망했다.

    평소 고혈압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이 수용자는 확진 판정을 받은 뒤에도 구치소 내에 수감돼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교정당국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건강 상태가 악화했고, 이를 확인한 서울구치소 직원들은 인근 병원에 연락했으나 코로나19 확진자를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이 없어 이송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A씨는 구급차 내에서 대기하다가 사망했다.

    서울구치소는 지난 20일 출소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접촉자를 대상으로 진단검사에 나섰고 그 결과 A씨를 포함해 수용자 2명이 감염된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구치소 측은 수용자와 직원 총 3천1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에 나섰다.

    A씨의 사망으로 교정시설 내 코로나19 사망자는 2명으로 늘었다.

    앞서 서울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굿모닝시티 분양사기' 주범 윤창열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외부 시설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중 27일 사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소처럼 힘차게 … 한국 경제, 코로나 위기 '정면돌파'

      새해가 밝았지만 올해 우리 경제의 앞날은 밝지만은 않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체 잡히지 않으면서 소비 심리가 개선되지 않고 있다. 미·중 무역 갈등 악화 등 대외 변수도 경제의 발목을 ...

    2. 2

      美 보복소비 기대 … 中 수출·내수 회복 … 日 코로나 여진 지속

      올해 미국 경제는 작년보다 크게 개선될 게 확실시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작년 경기가 워낙 침체됐던 데 따른 기저 효과 때문이다. 코로나 백신이 대량 배포된 뒤 소비자들이 적극적인 ‘보복...

    3. 3

      집안에 보잉737 콕피트가…틱톡 유저들의 '집 자랑 챌린지' [영상]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들이 자신의 집 공간을 공개하는 유행이 불고 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집안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