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자 돌려드려요" 케이뱅크, 자영업자 대출 이자 캐시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자 돌려드려요" 케이뱅크, 자영업자 대출 이자 캐시백
    케이뱅크가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대출 이자를 내면 돌려주는 이벤트를 연다.

    케이뱅크는 1월 한달간 자영업자 생활자금 대출에 대해 이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캐시백 대상은 구 소호K 신용대출, 일반가계 신용대출(현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가입 고객이다. 2021년 1월 이자 납입일 기준 연체 등 문제없이 대출상품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이벤트 응모 절차는 필요 없으며 이자 캐시백은 2021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케이뱅크는 이번 이벤트로 약 2800명의 자영업자가 이자를 면제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케이뱅크는 지난 2017년 9월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소호K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이후 ‘일반가계 신용대출’로 상품명을 변경해 운영하다 지난해 6월부터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케이뱅크 김태진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 대출 고객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리고자 자체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2021년 상반기 중 고객 혜택을 더욱 높인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자영업자 '최악의 성탄절'…지난해 매출 40% 수준 '급락'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성탄절 대목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이 지난해의 40% 수준으로 줄었다는 자료가 30일 나왔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더해 5인 이상 사적모임까지 금지되면서 사실상 연말 대...

    2. 2

      소상공인 '최악 연말'…매출 작년 절반 아래로 추락

      크리스마스 낀 지난주 전국 56% 감소…2.5단계 서울 61% 급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강화 조치가 계속되면서 연말 특수를 날린 소상공인들의 시름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특히 크리스...

    3. 3

      불법 사채 연 6% 넘는 이자는 '무효'

      불법사금융업자는 연 6%를 초과하는 이자를 받을 수 없도록 정부가 법 개정을 추진한다. 이렇게 되면 연 6%를 넘는 이자 지급분은 원금 변제에 쓰이고, 남은 금액은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 등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게 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