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호선 몽골ㆍ이병수 미얀마 한인회장…. 각국 한인회장 취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호선 몽골ㆍ이병수 미얀마 한인회장…. 각국 한인회장 취임
    연말을 맞아 국가별로 새 한인회장들이 잇따라 취임했다.

    몽골 한인회는 2천500여 명의 한인 대표로 박호선 회장이 취임했다고 28일 밝혔다.

    박 회장은 시그마 몽골리아라는 엘리베이터 설치회사를 운영하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몽골 태권도협회 부회장, 대암장학회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년 동안 상부상조하는 끈끈한 네트워크 구축에 힘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얀마 한인회는 인삼 등 한국산 제약 제품을 미얀마에 유통해온 이병수 KPC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시대에 맞춰 비대면 사업 확대·한인네트워크 강화·복지 개선 등에 앞장서기로 했다.

    아르헨티나 한인회는 29대 한인회를 이끌었던 백창기 현 회장의 연임을 선거로 결정했다.

    백 회장은 2015년 한인 이민 50주년 기념행사 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중국 상해한국인(상)회 26대 회장에는 이준용 상하이 CGRC 대표가 당선됐고, 저장성 도시인 이우 한국인(상)회 회장에는 김완수 회장이 선임됐다.

    이밖에 방글라데시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치타공의 초대 한인회장에 백진혁 전 방글라데시한인회 부회장이 선출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댓글 국적 표기"…與 "차라리 유전자 정보 표기"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댓글 국적 표기제'를 도입하자는 국민의힘의 주장에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이용우 민주당 의원은 11일 페이스북에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인터넷 댓글에 국적을 표기하자고 하...

    2. 2

      [단독] '눈찢' 조롱에 약물투여까지…'조지아 구금 사태' 전말

      지난해 미국 조지아주(州) 한국인 근로자 대규모 구금 사태 당시 미 이민 당국에 체포·구금됐던 우리 국민 대다수가 인종차별과 인권침해 등을 겪었다는 정부 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정부는 이 같은 내용...

    3. 3

      [속보] 與, 김병기 '자진탈당 안 할 시 제명' 가능성에 "열려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김병기 의원 본인도 본인이 그토록 소중하게 여겨왔던 애당의 길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해 보길 요청한다"면서 사실상 탈당을 요구했다.11일 뉴스1에 따르면 박수현 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