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2년 완공 울산 서부소방서 건축설계 당선작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2년 완공 울산 서부소방서 건축설계 당선작 선정
    울산시는 울주군 언양읍에 건립 예정인 서부소방서의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달 건축설계 공모를 진행해 엠피티종합건축사사무소가 응모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서부소방서는 언양119안전센터 부지 안에 기존 건축물을 유지한 채 지하 1층∼지상 4층, 전체 면적 5천㎡ 규모로 건립된다.

    시는 내년 8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10월 착공, 2022년 12월 준공한다는 목표다.

    총사업비는 165억원을 투입한다.

    건축설계 당선작은 합리적인 기능성과 동선 계획이 효율적이고, 특히 상징성이 우수하게 구현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상 1층은 출동과 귀환 업무가 다른 프로그램과 겹치지 않도록 계획하고, 근무자와 이용자를 위한 휴게공간인 '힐링가든'도 마련했다.

    외부에 계획된 시민 읍성공원과 조화를 이뤄 지역의 역사성이나 문화와도 어울리도록 설계됐다.

    시 관계자는 "서부소방서는 KTX역세권 개발, 관광·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소방업무 수요가 급증하는 서울주 지역에 안전 서비스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지적에…성평등부, 취약계층 '생리용품 지원책' 강화

      내년부터 생리용품 지원금을 연중 언제 신청하더라도 연간 지원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성평등가족부는 2026년부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지원 혜택이 확대된다고 26일 밝혔다. 생리용품 지원사업은 기초...

    2. 2

      [포토] 李대통령, 마지막 용산 출근…29일 청와대로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정현관으로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은 오는 29일부터 청와대로 옮긴다. 용산 대통령실의 봉황기는 29일 오전 0시 내려지고, 동시에 청와대에 봉황기가 올라갈 예정...

    3. 3

      자사주 소각 의무화법 내달 처리 선언한 민주

      더불어민주당이 기업이 보유한 자사주를 원칙적으로 1년 이내에 소각하도록 하는 3차 상법 개정안을 다음달 처리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등 현안에 처리 시기가 밀렸지만 한 달 내 본회의 통과까지 마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