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바이오, 장내미생물 분석 검사와 연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출시 예정
유투바이오는 장내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검사와 연계해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내년 2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간 소비자들은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복용하고 싶어도 자신의 장내 미생물 환경과 잘 맞는 제품을 찾기 어려웠다. 사람마다 각기 장내 미생물 환경이 다르므로 적합한 유산균 제품을 찾아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유투바이오는 개인별 건강 관리의 지표가 될 수 있는 장내미생물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 차세대염기서열분석기법(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과 유투바이오 BT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개인의 장내 미생물을 분석해 주는 서비스이다.

유투바이오의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통해 장내 미생물 다양성,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 장내 유산균 분포 및 6가지 건강 지표에 기반한 전반적인 장내 환경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건강 가이드 및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분석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장내 미생물 환경을 알아봤다면, 이에 맞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장내 환경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맞춤형 제품이기 때문에 건강관리 만족도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유투바이오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미생물 다양성과 균형 등에 따라 선택해야 함에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없어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며 "이에 유전체 분석에 기반한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와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출시 관련 정보는 내년 1월 오픈 예정인 유투바이오 장내미생물 분석 정보 사이트에서 알아볼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