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파이로티닙, 비소세포폐암 국내 3상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항서제약서 도입한 표적항암제
    식약처, 中서 진행한 1·2상 결과 인정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파이로티닙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HER2' 변이성(엑손20 삽입) 비소세포폐암(NSCLC)에 대한 임상 3상을 승인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파이로티닙은 지난 9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중국 항서제약으로부터 한국 독점 권리를 확보한 저분자 화합물이다. 'EGFR' 'HER2' 'HER4'를 표적으로 하는 경구용 표적항암제다. HER2 변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2상에서 높은 객관적반응률(30.0%)을 보였다. 미국 중국 스페인 등에서 임상 3상이 진행되고 있다. 식약처는 중국에서 진행된 임상 1상과 2상 결과를 인정하고 한국에서의 임상 3상을 승인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3상은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연세대의대세브란스병원 고려대의대부속병원 등에서 실시된다. 진행성 비편평세포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해 도세탁셀 대비 파이로티닙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한다. 앞으로 유방암과 방광요로상피종 등으로 적응증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용해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사장은 "임상 2상에서 우월한 반응률을 보인 파이로티닙의 가치가 이번 임상 3상 시험을 통해 충분히 입증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00억원 조달 메드팩토, 백토서팁 투트랙 개발 전망"

      신한금융투자는 24일 메드팩토가 1000억원의 조달자금으로 백토서팁 관련 '투트랙(two track)' 개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메드팩토는 전날 3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 700억원 규모의...

    2. 2

      “박셀바이오, 글로벌 항암 면역치료제 기업 도약 기대"

      하나금융투자는 24일 박셀바이오에 대해 생산 시설을 갖춘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기업이며, 향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박셀바이오는 자연살해(NK)세포와 수지상세포(DC), T세포까지 항암 면역세포와 ...

    3. 3

      제3회 한경바이오인사이트 포럼 "줄기세포 치료제 역량 갖춰져 개발 가속화될 것"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속도가 본격적으로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23일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제3회 한경바이오인사이트 포럼’에서 양윤선 메디포스트 대표는 “줄기세포 치료제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