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라질 보건부 "내년 상반기 중 백신 1억5천만 회분 이상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노백·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로부터 구매 예정

    브라질 보건부가 내년 상반기 중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최소한 1억5천만 회분 확보할 계획이다.

    브라질 보건부의 아르나우두 코헤이아 지 메데이루스 위생국장은 22일(현지시간) 하원 코로나19 특별위원회에 출석해 내년 상반기에 중국 시노백과 미국 화이자, 영국 아스트라제네카로부터 백신 1억5천만 회분을 전달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메데이루스 국장은 업체별 백신 물량이 아스트라제네카 1억40만 회분, 시노백 4천600만 회분, 화이자 800만 회분 등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시노백 백신 구매량을 1억 회분으로 늘리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시노백은 상파울루주 정부 산하 부탄탕 연구소와 백신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해 왔으며, 23일 중 임상시험 결과를 보건부 산하 국가위생감시국(Anvisa)에 제출할 예정이다.

    국가위생감시국은 부탄탕 연구소와 함께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중국 시노백을 직접 방문해 현장 검증을 벌였으며 전날 시노백의 백신 생산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브라질 보건부 "내년 상반기 중 백신 1억5천만 회분 이상 확보"
    백신 접종은 상파울루주 정부와 보건부에 의해 약간의 시차를 두고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상파울루주 정부는 내년 1월 중순까지 국가위생감시국의 승인이 이뤄지면 1월 25일부터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보건부는 내년 2월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브라질의 생물과학연구기관인 오스바우두 크루스 재단(Fiocruz)의 니지아 트린다지 리마 이사장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내년 2월 8일부터 보건부에 전달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바우두 크루스 재단은 보건부를 대신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구매와 자체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리마 이사장은 내년 2월 8일부터 2주에 걸쳐 200만 회분이 반입되고 이후엔 하루평균 70만 회분씩 추가로 반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질 보건부 "내년 상반기 중 백신 1억5천만 회분 이상 확보"
    한편, 보건부 자료를 기준으로 이날까지 누적 확진자는 전날보다 5만5천202명 많은 731만8천821명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신규 확진자는 지난주 7만 명을 웃돌았으나 이번 주엔 증가 폭이 다소 줄었다.

    누적 사망자는 전날보다 968명 많은 18만8천259명으로 늘었다.

    일일 사망자는 지난 17일 1천 명을 넘었다가 500명대로 줄며 진정세를 보였으나 이날 다시 급증세로 돌아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비키니 입고 버스탑승 금지"…'복장 예절' 논란 폭발한 사연

      호주 시드니의 한 지방 의회가 해변을 오가는 시내버스에 수영복 차림의 승객 탑승을 금지하면서 공공장소 복장 예절을 둘러싼 해묵은 논쟁이 다시 불붙고 있다.미국 CNN 방송은 13일(현지시간) 시드니 북부 해안 지역을...

    2. 2

      美 '마스가' 청사진 구체화…동맹국에 초기 물량 건조 맡긴다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자국 조선업을 되살리기 위한 '미국 해양 행동계획(MAP)'을 공개했다. 동맹국의 조선소에서 계약 초기 물량을 건조하고, 이후 대미 투자를 통해 미국 내에서 배를 짓게 한다는...

    3. 3

      유명 뮤지션, 미성년자 살인 혐의…가족 증인 소환 '거부'

      미국 유명 가수 d4vd(본명 데이비드 앤서니 버크)가 10대 소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가운데 가족들이 증인 소환을 거부하고 있다.12일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등 현지 매체들은 "d4vd 가족이 로스앤젤레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